오렌지카운티 추천 공공놀이터 5곳
(ft.무료입장포함)

여름방학 추천 놀이터들

by Shine 샤인

미국에 살면서 아이를 키울 때, 정말 좋은 몇 가지 중 하나가 공공놀이터나 공원이 잘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갈 수 있는 곳이 더 많아지죠. 여름방학 섬머 스쿨을 보내도 심심해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2-3시간 이상 놀릴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지는 않나요?


놀이 시설에 Slash로 물이 나오는 놀이터들이 곳곳에 있는데요 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거의 환장하는 장소들이 많이 있어요. 동네에 하나씩 있는 공공 놀이터도 잘 되어 있지만 오늘은 저희 집 주변을 기준으로 좀 특별하게 갈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Brio Park - 300 S. Euclid St. La Habra, CA 90631 (무료입장)

Picture3.jpg
Picture5.jpg
출처: Splash ZONEs | La Habra, CA - Official Website (lahabraca.gov)

La Habra Children's Musium 바로 옆에 있는 Spash Zone입니다. 전체 규모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18개월 어린아이에서부터 6-7세 정도까지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예요. 그늘막도 설치되어 있어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가실 때수건, 먹을 것, 마실 것 충분히 챙겨 가세요. 바로 옆에 놀이터도 있어서 옷 갈아입고 나서는 놀이터에서 잠시 놀 수도 있습니다. 돗자리나 의자를 챙기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 Yorba Linda Adventure Playground - 4601 Casa Loma Ave, Yorba Linda, CA 92886 (무료입장)

출처: Facilities | Yorba Linda Parks & Rec (activecommunities.com)

여기는 큰 아이들도 즐거워할 만한 곳이에요. 집라인을 타는 곳도 있고, 구름다리(?)라고 불리는 그물로 된 높은 다리가 여기저기 연결되어 있어 스릴 있게 즐길 수 있어요. 어른이 올라가도 후들후들한 높이이고 그 높은 곳에서 타는 슬라이드도 있습니다. 또 여름에는 물놀이하는 Splash가 있는데 슬라이드 등 물놀이기구가 같이 연결되어 있어서 여기 정말 돈 안 내고 들어오는 곳 맞나 싶죠. 그래서 그런지 매일 열지는 않고요 목요일부터 주말만 열리는데 주말은 꼭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피크닉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미리 도시락을 싸서 가거나 먹을 것 투고해서 가시면 오래오래 놀다 오실 수 있습니다. 시설관리를 잘해서 정말 깨끗합니다.


3. Irvine Regional Park- 1 Irvine Park Rd, Orange, CA 92869 (파킹비용 $3, 주말$5)

Picture8.jpg
Picture9.jpg
출처: Irvine Regional Park | OC Parks

오렌지카운티에 사시면 많은 분들이 알만한 곳이긴 하지만 이곳은 할 수 있는 것이 정말 많이 있어서 추천 안 드릴 수가 없네요. 기본적으로 바비큐 하기도 좋고, 기차 타기($6), 조랑말 타기($6), 동물원($3) 등등 거기에 중간중간 놀이터도 있고 아이들 자전거 타기도 좋은 곳이죠. 걸어 다니다 보면 만날 수 있는 화려한 날개를 가진 공작새도 있고, 다람쥐는 곳곳을 돌아다니죠. 그리고 미리 당근을 잘라가시면 조랑말들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어요. 부활절이나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시즌 때마다 여러 가지 행사나 이벤트도 정말 많이 있어서 갈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듭니다. 단, 이런 특별 이벤트 때는 사람들이 많고 주말은 늘 파킹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사람이 많다는 사실. 주중에 시간이 되시면 기차나 조랑말 타러 가면 줄 서지 않고 좋아요.


4. Adventure Playground -1 Beech Tree Ln, Irvine, CA 92612 (무료입장)

출처: Adventure Playground | City of Irvine

이곳도 위에서 말씀드린 Yorba Linda Adventure Park과 비슷한 곳인데 좀 더 어린아이들도 즐거워할만한 곳이에요. 물론 물로 놀 수 있는 곳도 있고, 큰 사이즈의 블록도 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쌓고 만들 수 있어요.

트리하우스, 센소리가든, 아트워, 클라이밍 등등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서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도 지루하지 않을 거예요.


5. Great Park- 8000 Great Park Blvd, Irvine, CA 92618 (무료입장, 놀이기구 유료)

Picture12.jpg
Picture11.jpg
출처: Great Park | City of Irvine

이곳은 이름만큼이나 정말 규모가 큰 곳입니다. 일반 놀이터도 있고 자전거, 스케이트 등을 타기 정말 좋게 미국 스케일로 넓게 트레일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걷기도 좋아요. 아이들 놀이터에 작은 집라인도 있고 슬라이드나 구름다리 등 놀기 좋게 구조가 되어 있습니다. 회전목마, 열기구를 탈 수도 있는데 목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주말만 운영됩니다. 회전목마는 1회 $3, 하루이용권 $10이라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놀다가 회전목마도 타고 하면 좋아할 거예요. 저는 열기구는 아직 못 타보았는데 주말에 시간 맞춰 열기구를 꼭 타보고 싶네요.




오렌지카운티나 LA 근처에 사신다면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비용이 많이 들지 않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놀이터, 공원을 이용해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겠어요. 아이들과 행복한 방학되시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이를 믿어주는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