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May 13. 2024

5월 둘째 주 커머스 트렌드(지마켓 메가G 인기 외)

▶ 최근 이커머스 주요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비즈니스와 마케팅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해외판도 급성장


지마켓 빅스마일데이의 해외판인 '메가G' 프로모션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K-상품들이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판매량이 급증했어요. 이 프로모션은 20일까지 계속되는데요,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K-상품의 매력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어요. 실제 역직구몰에서는 거래액이 이틀 동안 97% 증가하는 등, 판매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출처 : 지마켓



2️⃣ 알리, 테무 덕에 우린 좋네, 카카오


카카오의 1분기 광고 매출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광고 집행 덕분에 큰 폭으로 성장했어요. 중국 플랫폼들이 한국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면서 카카오는 이 기회를 잘 활용하여 매출을 늘리고 있어요. 이는 글로벌 이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카카오가 국내 광고 시장에서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어요.



3️⃣ 쿠팡, PB상품 상위노출로 5000억 과징금 받나


쿠팡이 자사의 PB상품을 검색 상단에 부당하게 노출시켰다는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어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쿠팡은 최대 500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공정위는 쿠팡이 소비자를 속인 행위와 관련해 엄중한 처벌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쿠팡도 반발하며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이마트24, 비트코인 도시락 출시


빗썸이 이마트24와 함께 '비트코인 도시락'을 출시하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어요. 이 도시락을 구매하면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며, 이는 블록체인 기술과 실생활을 연결하는 흥미로운 시도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5️⃣ 카카오스타일의 포스티, 명품 시장 5배 성장


40~50대 대상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포스티'가 명품 거래액에서 전년 대비 5배의 성장을 기록했어요. 이 플랫폼은 고객들이 검증된 정품만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관을 새롭게 개설했으며, 이는 온라인에서도 고가의 명품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6️⃣ 신선식품에 집중하는 티몬


티몬은 자체 브랜드인 '티프레쉬'를 리뉴얼하며 신선식품 품목을 대폭 확대했어요. 이번 리뉴얼은 품질을 보증하는 생산자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맛없으면 무료 반품' 정책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티몬이 신선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