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머스의 모든 것 May 20. 2024

5월 셋째 주 커머스 트렌드(다이소 립밤 외)

마케팅 인사이트


▶ 최근 커머스 주요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비즈니스와 마케팅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다이소 립밤, 품절 대란


다이소가 뷰티 브랜드 손앤박과 협업해 출시한 색조 화장품이 화제입니다. 이 라인 중 '립밤'이 특히 화제인데요. 명품 브랜드 샤넬의 립앤치크밤과 유사한 발색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유튜버들 이 제품을 샤넬의 저렴한 대체품으로 소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품절 대란까지 벌어졌다고 해요!


출처 : 유튜브 채널 '히즈'




2️⃣ CU와 신이어마켙이 만든 특별한 한정 상품


편의점 CU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과 협업해 '신이어마켙' 브랜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들은 저소득 노년층이 제작한 손글씨와 그림을 활용해 만들어졌어요. MZ세대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세대 통합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3️⃣ 알리에 로레알 온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글로벌 1위 뷰티기업 로레알 그룹과 협력을 시작했습니다. 로레알의 헤어 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이는 알리의 이미지 개선과 다른 뷰티업체들의 입점을 촉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스위트파크' 덕 보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새로 문을 연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는 개장 이후 350만 명이 방문했습니다. 지역 빵집들의 팝업 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어요. 특히 20~30대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현대백화점 '하입클럽'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을 론칭했습니다. 이 멤버십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특별한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멤버십 회원들은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