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K Jan 10. 2020

귀는 최고의 타임머신이다

때론 사진보다 음악이 강렬한 기억으로 남는다. 그때의 공기, 그때의 온도, 그때의 소리, 그때의 너. 마치 <어바웃 타임>에서 과거로 돌아가듯 선명하게 그 당시를 만지게 한다.

Calvin harris의 slide는 내 인생 가장 많이 놀았던 스물여섯 한량, 그때의 내가 있는 이태원 루프탑으로 나를 데려간다.

5명이 한 달 동안 떠났던 동남아 여행, 그 시작이었던 베트남 호이안의 비좁은 택시 안에서 우리는 갓 나온 Dean의 instagram을 같이 들었고 그 노래는 한 달 내내 울려 퍼졌다.

요금을 계속 내지 못해 집에 가스가 끊겼던 대학교 2학년 겨울엔 빅뱅의 fantastic baby가 어디나 울려 퍼졌지만 나는 어쩐지 같은 앨범의 Blue만 들었고 어쩌다 이 노래를 마주치는 날에는 아직도 마음 한편이 시리다.

이탈리아 포지타노의 절벽 해안도로를 달리는 버스 안, 수평선 위로 장렬하게 타들어가는 일몰을 보며 아름다움에 젖어 있을 때 Canto della terra가 흘러나왔다. 수능을 막 마친 그때의 나는 이후로 일몰과 팝페라를 사랑하게 됐다.

삶의 행복은 순간을 낚아채는 것이다. 그런 순간들은 차곡차곡 우리의 마음속에 쌓인다. 그리고 그런 순간들은 다양한 순간에 불현듯 인출된다. 사진으로, 음악으로, 책 한 권으로, 풍경으로.

늘 아름다운 순간만 존재할 수는 없지만, '되감기'를 누르는 것은 오직 아름다운 순간이고 싶다. 2020년은 어떤 빛나는 순간들로 리플레이될지.

작가의 이전글 하지 않을 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