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는 누가 왜 만들었을까
어릴 적 누구나 성탄절이면 기다리던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당연히 성서에나 등장하는 인물로 생각했는데요.
알고 보니 지금의 산타클로스는
1931년 코카콜라 광고에 등장하면서부터
우리에게 친숙해 졌다고 합니다.
결국 마케팅(추운 겨울에 차가운 코카콜라를 팔기 위한)의
산물로 태어난 캐릭터인 셈인데요.
학교를 다니고 회사를 다니면서
내 인생의 40년을 보냈는데,
전혀 예상하지 못한 스토리가 아직도 남아 있다니
앞으로의 삶이 더 흥미진진한 이유입니다.
Q. 서른에게 묻습니다
당신에게도 그런 스토리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