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17. 2017

[맛툰] 초간단 NO불 요리 1탄. 참치마요주먹밥

바쁜아침, 귀찮은 점심, 갑자기 나들이 전부 커버가능 만능요리 +_+









(요즘은 좀 더위가 식었지만..더위가 식기전에 작성하던 맛툰입니다ㅋㅋㅋㅋ 

몰입은 안되시겠지만 함께보시죱 ㅋㅋㅋㅋ)


요즘 너무 덥다보니 가스불켜기도 싫다시는 분들 주변에 너무 많고요 

진짜 더운데서 끓이고 볶고 하다보면 
막상 상 차려놨을때는 넘나 더워서 있던 입맛까지 사라지는.. -_- 


그래-서!
진짜 초간단 No불 요리를 가져와봤습니다. 


진짜 별거없으니까 유용하실거에요 (응?)


원래 별거 없는 요리가 실제로는 젤 유용하지 않습니까?!! ㅋㅋㅋ 



참치마요 주먹밥 

재료
밥 1.5공기, 참치1캔, 마요네즈, 소금, 깨, 참기름

일단 참치는 기름을 빼주시는데요, 
예전에 콘치즈때 말씀드렸던 것처럼 
참치캔 뚜껑으로 참치를 눌러 기름을 쬐버리시면 설거지도 줄고 초 간편합니다 +_+ 



이제 기름을 쬐버린 참치에 마요네즈와 설탕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마요네즈는 밥숟갈로 크게 2스푼, 
설탕은 티스푼으로 반스푼 넣어주세요.  
참치 작은캔=85g 기준입니다 :-) 


요래요래 되직해질 정도로 섞어주세요 
좀 퍽퍽한것 같으면 마요네즈만 좀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ㅎ 



자 이제 주먹밥의 심장은 완성되었으니 
바디를 준비해줄 차례입니다!!

나머지 재료들을 요래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밥한공기반 정도 하면 주먹밥이 한 8개? 정도 나오더라구요 

주먹밥 8개에 라면하나 끓여서 둘이 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_+b


밥 양념은 깨, 소금, 참기름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김이 없어도 괜찮지만 전 김성애자이기 때문에 김을 꼭 부셔 넣습니다ㅋㅋㅋㅋㅋ 

그리고 깨 대신 후리카케 넣으셔도 맛있어요! 
다이소에서 소량 후리카케를 천원에 파는데 요거요거 괜찮습니다 +_+


재료들을 밥에 넣고 잘 섞어주시는데요 
뜨거우니까 숟가락이나 나무주걱으로 섞어주세요. 
저는 설거지거리 또 만들기도 귀찮고해서 걍 손으로 섞어줬습니다 ㅋㅋ



자 이제 송편을 빚던 기억을 살려서.. 
(네?그런 기억 없다고요?ㅋ)


암튼 그 느낌으로..주먹밥에 참치마요를 넣어줍니다. 
이쁘게 빚는다고 뭐 이쁜딸 낳고 그런거 없으니 
그냥 한입에 먹기 좋은정도로 부담없이 맹글어 주세유 :-D

한입 크기로 빚고 참치넣을 공간을 만든 뒤에


참치마요를 넣고..
(많이 넣다가는 야구공만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만 꼭꼭 잘 눌러주면


(아주 쉽게) 완스엉!

먹어보면 (당연히) 맛있습니다!
양념한 밥에 참치마요를 넣었는데!!!
안맛있을수가 없쥬♡


몇가지 응용아닌 응용도 보태어보자면..

참치가 좀 남으면 요렇게 주먹밥 위에 포인트로 조금씩 얹어줘도 좋구용ㅎ


좀 많은 양을 만들때는 유부초밥이랑 반반세트로 만드셔도 좋아요!

그때는 남은 참치를 유부초밥에 얹어봤는데
요것도 참 맛있습니다 bbb 

그리고 이 조합은 도시락으로도 아주 굿굿이에용

쉬운데 그럴싸하거든요!!!
별거없는데 초라하지 않아!

핵추천한다구요. 낄낄.


아 그리고, 주먹밥이 남았을때는
이렇게 랩으로 한개씩 싸뒀다가 출출할때 하나씩 끌러(?) 먹으면 짱좋아요 ㅋㅋㅋㅋㅋ

저는 어디 오래 차타고 이동할 때 요렇게 랩으로 싸서 지퍼락에 넣어 나가서 상구기 먹이로 가끔 애용하는데ㅋㅋ 한입크기라 이동중에 먹기도 좋아서 안성맞춤이어요ㅎㅎ


이래저래 효자 메뉴 인정!
더운여름에 한번 속는셈치고 해보세욤ㅋㅋ
활용도 만점입니다요!!

여름엔 NO불이 짱




정리

기름뺀 참치에 마요네즈+설탕 양념


밥 1.5공기에 깨, 소금, 참기름, 김가루 넣고 섞섞


밥을 뭉쳐 그 안에 참치를 넣은 뒤 꼭꼭 눌러 닫아주기


완스엉♡♡

매거진의 이전글 [번외맛툰] 생일상을 내오게! 전복 스테이크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