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Sep 04. 2017

[맛툰] 우리집 단골메뉴! 참치김치찌개♡

김치찌개 실패없이 맛있게 만들기 :-P 


음. 맛툰을 포스팅 할때마다 은근 부담이 되는것이..
뭔가 참신한 메뉴를 해야된다는 묘한 압박이 있는데요.


사실 가만보면 정작 주변에서 많이 물어오는 메뉴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이런 베이직한 것들이더라구용


그러고보니 허구헌날 해먹는게 된찌, 김찌인데
어쩜 포스팅 한번을 안했...ㅋㅋㅋ


그래서 이번엔, 저희집 스테디셀러!! ㅋㅋㅋ
상구기의 밥싹싹 메뉴 중 하나인
참치김치찌개! 만드는법입니당 +_+




재료
김치 반공기, 참치 (작은거)한캔, 참기름쪼금, 쌀뜨물(없으면 걍 물), 두부



1. 김치 볶기
김치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에
뚝배기에 참기름을 쬐금(한숟가락)만 두른 뒤에
썰어놓은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

타기 쉬우니까 불은 너무 쎄지않게!
중간중간 잘 섞어주세요.



연기가 많이나고 탈것만 같은 느낌이 들면
물을 자작하게 쬐금넣고 좀더 볶아줍니당ㅎㅎ

경험상 김치를 충분히 볶아야 찌개가 맛나드라구용




2. 쌀뜨물 넣고 자글자글 끓이기
김치가 숨이 제법 죽을 정도로 볶아졌다면
쌀뜨물을 넣고 한번 더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멸치 육수로도 끓여보고 맹물로도 끓여봤는데 
저는 쌀뜨물이 제일 낫더라구요ㅋㅋ 

멸치육수는 공들인거 대비해서 뭐 대단히 맛이 좋은것도 아닌듯 하고..(쩝)

보통 돼지고기나 참치를 넣고 김찌를 끓이다보니 육수를 안써도 충분히 맛있고 오히려 더 깔끔한 느낌이 들더라구용ㅎㅎ

쌀뜨물은, 쌀 씻을때 첫번째 씻은물은 버리고 두번째 씻은물을 담아뒀다가 사용해요 :-)

그리고 김치찌개는 
뭉근히 오래 끓여야 맛있어요!!
맛이 좀 허전하다고 막 이것저것 넣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푹~~ 끓이시면 맛이 진해지면서 크으bbb


국물이 쫄면 쌀뜨물을 중간에 조금씩 더 넣어주면서 푹 끓여주세요+_+ 
언제까지? 김치가 풀이 팍 죽고 간이 쏙 베일때까지요



3. 참치투입!
국물이 충분히 끓었으면 참치를 가운데에 살포시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김치찌개라면 김치를 볶을때 고기를 같이 볶으면 좋지만, 
참치는 미리부터 넣으면 다 부스러지고,
타게되면 비린맛이 나니까 찌개가 거의 다 끓은 후에 넣어주세용 :-D

너무 휘휘 저으면 참치살이 다 흩어지니까
바닥이 눌어붙지 않을정도로만 해주시고
너무 뒤섞지는 말아주세용ㅎㅎ


그런다음 두부와 파를 넣고 한번 더 보글보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ㅋㅋ)
김치찌개는 뭉근히 오래 끓여야 맛있어용!!

보글보글♡♡


국물 한번 맛보시면.. 크
이거슨 쌀밥을 부르는 맛!! ㅋㅋㅋ

여보 사진찍고 먹어.jpg


이 날은 간단하게 모듬전 소분해놓은거 지져서 함께 곁들였습니다ㅎㅎ

김치찌개만 있으면 사실 반찬은 계란말이나, 후라이만 있어도 한끼 뚝딱이긴 하죱 +_+

뜨끈한 쌀밥에 김치찌개 한숟갈 얹고 슥슥 비벼 먹으면
크으으으으 bbbb

집에 김치만 있다면 이건 뭐 가성비 갑이죠+_+
오늘저녁으로 추천드려봅니다 낄낄.




정리

참기름에 김치를 볶아주다가

쌀뜨물을 붓고 뭉근히 푹 끓여주기

충분히 끓으면 가운데 참치를 넣고 한번 더 끓인 후에

두부와 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서 완성!

챱챱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초간단 NO불요리 2탄! 아보카도명란비빔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