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an 03. 2018

[맛툰] 야들야들 바삭하게 배추전 만들기!

요건또 자신있죠ㅋ 가성비 좋고 핵맛있는 배추전 만들기!


여러분.. (또)넘나 오랜만이죱 ;ㅁ;

얼마전까지 출장에 회사일까지 겹치는바람에
넘나 바빠가지고...흠흠 핑계로 문을 열어봅니다.

암튼 반가우시죠!!!!ㅋㅋㅋㅋ (뻔뻔)

여러분들, 배추전 좋아하시나용?
저는 어릴때부터 배추전을 무지 좋아했거등요+_+
뭔가 밍밍한듯하면서도 꼬소하고 야들야들해서 완전 제스타일 인 것이죱



근래에는 통 배추전을 안해먹다가
얼마전에 불고기전골을 해먹고 배추가 남아서
요때다 싶어 배추전을 해먹었어요!




재료 (2장 기준)
배춧잎 5,6장, 부침가루(밀가루) 1컵, 찬물



1. 배춧잎은 씻어서 준비
배춧잎은 깨끗이 씻은 후에 물기를 털어 준비해주세용

요때 배춧잎에 굵은 소금을 좀 뿌려놨다가
숨이 좀 죽으면 헹군 뒤 사용하셔도 되긴하는데요

흠.. 사실 뭐 큰차이 없는것 같아요. 시간도 걸리고ㅋ
개인적으로는 그냥 하시는걸 추천합니다ㅋㅋㅋ




2. 반죽만들기
부침가루 1종이컵에 물 1종이컵 넣고
요플레 정도의 묽기 정도로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요정도 양이면 두어장 만들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양조절해주세용 :-)

그리고 튀김가루랑 부침가루를 반반 섞어서 쓰시거나
찬물을 사용하시면 초큼 더 바삭한 부침개가 되용

※그리고 부침가루는 약간 간이 되어 있어서 소금을 안넣어도 간이 제법 맞아요
특별히 좀 짜게 드시는 분 아니라면 소금 안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_+





3. 배추 손질
그런데 배춧잎 줄기부분때문에 좀 두껍고 힘이 있어서
배추전 부칠때는 영 불편하시자나요? 

방법이 있습죠 낄낄

요래요래 두꺼운 부분을 칼로 살짝 저며내 주시면 됩니다!
(실망하신거.. 아니죠..? ㅋㅋㅋ)

조금 빵꾸나도 뭐 반죽으로 메꾸면 되니까
넘 부담갖지 마시고 샤샥!!


잘라낸 부분은요...

저는 주로 후자요. '-'/




4.반죽묻히기
이제 배춧잎에 반죽을 묻혀주시면 됩니다

앞뒤로 치덕치덕ㅋ 골고루 잘 발라주신 뒤에
(잘 안 발라지면 스푼으로 떠서 문대?주시면 됩니다ㅋㅋ)




5. 부치기
자 그런다음 부치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부침개는 불조절!! 이 매우 중요하기 땜시
기름을 한바퀴반 두른 뒤 중불로 잠시 예열해주신 후에

반죽을 묻힌 배춧잎 투입!!

요렇게 두장을 엇갈려서 깔아준 후에...

틈새 부분에 반죽을 채워서 부쳐주시면 되는데요!

반죽이 너무 두꺼우면 바삭함이 없어요!!!
배추전은 야들야들 바삭한것이 뽀인트이므로....

반죽을 얇게 부쳐주셔야 합니다!! +_+

가생이(?) 보이시나요
바삭한 가생이가 포인트!

엄마가 부침개 해주면 바삭한 부분부터 골라먹었던
양아치 어린 시절이 떠오르네요 후후

다 부친 후에는 가위로 샥샥 잘라주시면 좋아요
칼 말고! 가위로!!

배추전은 찢어먹지 않고 
요래요래 잘라서

젓가락으로 살짝 말아서 집어먹는게
우주최고로 맛있는것 같아용♡♡♡


한 장을 순삭하고 바로 이어서 더 부쳐 먹었지용 :-P
상구기도 첨엔 배추전 별로라고 안먹는다더니...
어찌나 빠르게 먹어치우던지...-_-

다시보니 또 먹고싶네요 ㅠㅠㅠㅠ
당분간 집에 배춧잎 좀 구비해둬야겠어요 :-)

재료비도 저렴하고 핵맛있는 배추전♡
여러분도 한번 츄라이 해보시죱!!




정리

1. 배추는 씻어서 준비 (소금에 살짝 절여도 좋아용)



2. 부침가루:찬물 = 1:1 로 섞어서 반죽 만들기



3. 배춧잎 앞위로 반죽 묻히기



4. 예열한 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기



5. 가위로 자른뒤에 샥 집어 챱챱♡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든든한 효도템! 깻잎짱아찌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