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퍼직장인 Jan 24. 2024

하루에 딱 1개씩

당신의 오늘은 어제와 어떤 점이 달랐나요? :)

그 사람의 습관을 보면 그 사람의 인생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처럼 이 습관이라는 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 

좋은 습관 나쁜 습관 모두 알아채기 어려워서 개선하기가 쉽지가 않다.

내 몸에 아주 딱 맞는 옷처럼 이미 장착이 되어있으니까.


하지만 좋던 싫던 삶을 개선하고 싶다면 

나쁜 습관은 없애고 좋은 습관을 인생에 들여야 한다.


특히 리더의 자리에 올라갈수록 

이건 하면 좋은 ‘권장’ 요소가 아니라 ‘필수’요소가 되는데.


사람들은 성장하는, 노력하는, 발전하는 리더와 일하고 싶어 하기 때문.

그냥 매일 똑같이 생활하고 똑같이 행동하는 리더와 일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그럼 습관은 어떻게 바꿔볼 수 있을까?


가장 느려 보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
하루에 딱 1개씩 '만’ 개선해 보는거다.


왜 딱 1개씩이냐.

더 하려고 하면 부담만 되고 매일 지속하기가 어렵다.


사실 하루에 1개를 바꾼다는건 어렵지만

하루에 1개를 자각하는건 누구나 할 수 있을 터.


내가 의식하고 있는지는 어제보다 오늘 내가 무엇을 다르게 했는가를 생각해보면 된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좋다.




예를 들어보자.      

어제는 팀원이 질문했을 때 귀담아듣지 않았는데 오늘은 경청하려고 했다.

어제는 눈앞에 있는 업무만 처리했는데 오늘은 미뤄뒀던 중요한 일을 했다.



딱 1분만이라도 오늘을, 어제를 한 번 뒤돌아보자. 


만약 위의 예시처럼 무언가 내가 다르게 행동한 것이 없다면 


오늘부터, 지금부터 하루에 하나씩만 개선점을 찾아보고 실행해보는건 어떨지.

(기억이 안 나는 걸지도 모른다. 이전에 이야기했듯 기록하자)



1년 후면 300개가 넘게 달라진 당신을 기대해 보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신입사원을 일잘러로 키우고 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