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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원영 Oct 25. 2017

#4. 홀로렌즈 개발하기

Remote Build in Visual Studio 2017

마이크로소프트 융합현실 기기인 홀로렌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무조건 홀로렌즈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렴 홀로렌즈 디바이스가 있으면 훨씬 개발에 수월하다.


우선 홀로렌즈 개발자 모드 활성화, 데스크탑과 Device Portal 연결이 필요하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UWP Application Build

홀로렌를 포함해 MS가 지원하는 Mixed Reality 디바이스가 있다는 가정 아래 본 글을 시작한다. Unity 개발 후 애플리케이션 빌드가 완료되면 Visual Studio 프로젝트 솔루션을 연다.




Build Set

홀로렌즈는 Intel 32bit(x86) CPU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진행할 때, Debug 타입 Release - 아키텍처 x86 선택을 한다.


Ctrl + Shift + B 를 눌러 빌드를 진행한다.


아래 방향의 화살표를 눌러 실행 옵션을 펼치고 Remote Build를 누른다. 본 작업을 처음 수행했다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Remote Connections - Auto Detected

만약 Auto Detected 레이어에서 검색된 홀로렌즈 디바이스가 없다면, 홀로렌즈 디바이스에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IP Address를 확인한 후 Manual Configuration Address에 본인 디바이스의 IP Address와 Autentication Mode를 Universal (Unencrypted Protocol)로 설정 후 Select 진행을 하면 된다.


1. "Hey Cortana, What's my IP address?" - IP 주소 확인

2. Bloom 제스처 - Settings - Network & Internet - Advanced Options - IPv4 Address


아무렴 핸드 제스처를 이용하는 홀로렌즈이기에 음성인식으로 1번 방식을 이용하는 게 IP주소를 가져오기 편리하다.




Property Pages - Remote Machine IP Address Option

혹시 IP주소를 잘못 타이핑하고 엔터를 눌러버리면 위에서 보았던 Remote Build 설정 팝업창을 볼 수 없는데, 이 경우에는 솔루션 내 C# 프로젝트를 클릭하고 properties를 눌러 remote connection IP주소를 수정할 수 있다.


IP 세팅이 완료되면 Remote Build를 누르면 MR디바이스에 파일이 업로드되고,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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