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an 09. 2018

상해여행 코스!
상하이 3박4일 완전정복

2016년 6월, 디즈니랜드가 오픈한 이후로 상하이는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가 되었지요. 물론 중국 여행을 위해 비자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은 조금 번거롭지만 그래도 '가까운 해외여행지 리스트'에서 상하이는 빠질 수 없는 선택지가 된 것 같네요.


명나라 스타일의 정원, 예원. 
유럽식 건물 가득한 와이탄. 
상하이 랜드마크 동방명주. 
멋진 야경을 만들어내는 푸동. 
분위기 넘치는 카페 가득, 신천지. 


여행필수어플 VOLO 유저 seun0501 님은 친구와 함께 3박4일 동안의 상해 여행을 즐기고 왔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그 사이, 두 문화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듯 했던 상하이 여행을 즐기고 나니 "I ♥ SH" 가 절로 나왔다고 하네요.

상해 여행 한번쯤 꿈꾸고 계신다면 볼로에 기록된 상해여행 일정을 참고해 보면 어떨까요. 순간의 소중한 추억들은 모두 볼로에 쉽게 기록할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 







ⓒ seun0501
ⓒ seun0501

상해 푸동 공항에 도착. 공항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숙소가 있는 시내로 향했다. 속도가 정말 장난이 아니었다. 가는길에 멀리 상하이 디즈니랜드가 보였다. 못가서 너무 아쉬울뿐. 



ⓒ seun0501
ⓒ seun0501

상하이의 가로수길 같은 느낌의 쇼핑가 신천지!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신천지스타일이라는 쇼핑몰이 있는데 아기자기한 가게들도 있고 옷가게들, 식당들이 많이 있었던 곳이다. 우리는 아기자기한 카페 겸 가게에서 엽서를 샀다. 

☎ 주소 : Shanghai Shi, Huangpu Qu, XinTianDi, 兴业路123弄



ⓒ seun0501

신천지에 있는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유적지! 생각보다도 더 작고 너무 좁은 공간에 절로 엄숙해졌다. 안에 역사적인 사실들을 많이 전시해놔서 한 번 쯤은 상하이에 간다면 가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주소 : No.302 Madang Road, Huangpu District, Shanghai



ⓒ seun0501

지하철을 타고 도착한 예원 옛거리!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고 설이 지난지 얼마지나지 않은 시점이여서 새해 행사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었음. 너무 분위기가 좋았던 거리. 



길고 긴 여러 상점들을 지나 예원 입장! 정말 중국 정원느낌은 이렇구나 하는 특유의 느낌이 있었고 화려함과 특히 규모가 대단했다. 너무 볼곳이 많아서 시간이 부족했던 예원! 

☎ 주소 : 上海市安任街218号



ⓒ seun0501

저녁은 난징동루에 있는 달러샵에서 훠궈! 중국에 오면 먹어줘야지~ 너무 잘먹었던 기억이 난다 개인적으로는 중국음식들이 냄새가 많이 나서 상하이 여행동안 중국음식을 거의 못먹었는데 거의 유일하게 잘먹었던 식사! 



저녁을 먹고 나와 구경한 난징동루는 정말이지 너무 화려하고 예뻐서 말이 안나왔다. 정말 너무너무 좋았던 난징동루의 밤이다. 토이만지아에 가서 구경을 좀 하고 나와 코코 버블티를 사 마셨더니 그게 바로 행복! 

☎ 주소 : 上海市南京东路



드디어 만나게 된 상하이의 야경! 외탄에서 보는 동방명주와 푸동은 그야말로 너무 멋지고 화려했다. 내 인생 최고의 야경인 것 같다. 날씨도 좋았던 덕에 맑게 야경이 잘 보였다. 그야말로 미래도시에 와 있는 느낌이었다. 유럽같은 외탄과 미래도시 같은 푸동의 모습이 서로 다르지만 너무 아름다워서 보는 내내 행복했던 기억이 난다. 







ⓒ seun0501

상해여행 둘째날의 시작, 맥도날드에서 나와 난징동루를 다니는 꼬마열차같은 걸 타고 지하철역쪽에 있는 릴리안베이커리로 가서 에그타르트를 사먹었다! 너는 정말 어떻게 그렇게 맛이 있니...? 

☎ 주소 : Shanghai Shi, Xuhui Qu, XuJiaHui, 天钥桥路69弄3号



ⓒ seun0501
ⓒ seun0501

아기자기한 가게들과 기념품가게들이 많았건 Tianzifang! 정말 내 취향인 아이들이 너무 많았다...귀여운 아이들이 정말 많았는데 다 사지는 못하고 토토로 스노우볼 오르골을 샀다. 더 예쁜게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는다. 골목을 돌아다니며 쇼핑하기에도 좋고 사진찍기에도 좋고! 

☎ 주소 : DaPuQiao, Huangpu Qu, Shanghai Shi



버스를 타고 멀리멀리 고속도로 같은 것도 타고 도착한 주가각!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는 수향마을이라고 한다. 겨울이고 늦은시간에 가서 그런지 많은가게들이 닫혀있긴 했지만 조용하고 좋았다~ 사람들이 많았어도 좋았을 것 같긴 하지만 조용한 마을 분위기가 났던 곳이다. 



ⓒ seun0501

주가각 입구에 있었던 85 Degrees Cafe! 그 유명한 소금커피도 마셔보고 저녁먹기전 고픈 배를 맛있는 빵으로 달랬다. 존맛탱!







ⓒ seun0501
ⓒ seun0501

상해여행 셋째날 아침의 시작! 첫 일정은 용화사였다. 상하이에서 절에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게 되었다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서 좋았던 곳 조용한 절이 기분 좋은 곳이었다. 

☎ 주소 : 2853 Longhua Rd, Xuhui Qu, Shanghai Shi


 

ⓒ seun0501
ⓒ seun0501

다시 난진동루로 돌아와 m&m world 에 방문! 즉석사진을 찍었는데 흡족하진 않다. 알록달록 이쁘고 아기자기한 물건들이 참 많았다. 왜 아무것도 안샀을까? 아쉽다. 

☎ 주소 : Brilliance Shimao International Plaza, 829 南京東路 NanJing Lu, Huangpu Qu



ⓒ seun0501

나도 I ♥ SH ! 낮에 보는 상하이 외탄도 너무 예쁘고... 페리를 타고 우리는 푸동으로! 



ⓒ seun0501

푸동에서 바라보는 외탄의 모습. 정말 유럽같은 느낌이 많이 났다. 상하이는 너무 아름다운 도시인 것 같다. 



ⓒ seun0501

저녁에 외탄의 야경을 보고 간 곳은 동방명주와 디즈니스토어! 디즈니스토어에는 항상 사고 싶은 것들이 왜그리 많은지... 마음이 아플 정도였다. 



ⓒ seun0501
ⓒ seun0501

3박4일 상해 여행, 마지막 식사는 비싸긴 하지만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차이니즈 요리, 딘타이펑! 새우볶음밥은 말할 것도 없이 역시 맛있고 우육면과 딤섬까지 클리어 했다. 







ⓒ seun0501
ⓒ seun0501

너무 소중했던 상해 여행, 오늘이 마지막 날이구나. 여행의 끝은 항상 아쉽기만 하다. 아쉽지만 한국으로 돌아와 여행의 마지막, 쇼핑 떼샷을 정리해본다! 







상해여행 준비중이라면 필독, 상하이 3박4일 코스 ▼








여행을 쓰자, 볼로!

친구와 함께 떠난 소중한 여행의 추억, VOLO에 기록해보세요. 여행필수앱 볼로에 기록된 여행 이야기는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필독! 앉아서 돈버는 여행 준비 핵꿀팁 전격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