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여행경비’ 일 것이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 나라가 있어도 경비가 많이 든다고 하면 망설여지는게 사실. 항공부터 숙박, 식비, 쇼핑 비용까지 총 여행경비 100만원이면 충분히 떠날 수 있는 여행지 7곳을 소개한다.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시작점인 블라디보스톡은 가장 가까운 유럽 여행지다. 비행 시간이 약 2시간 15분 정도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주말을 포함하여 3박 4일 정도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다. 러시아 특유의 독특한 감성이 매력적인 여행지로, 다른 유럽 여행지에 비해 물가도 매우 저렴하다. 대부분 관광지는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만큼 작은 도시기 때문에 교통비도 크게 들지 않으며, 킹크랩을 비롯한 해산물도 국내보다 저렴하니 꼭 먹어보도록 하자.
TIP. 항공 20만원 후반대 / 3성급 호텔 1박 8~10만원대(2인기준)
인천에서 2시간 이내로 떠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오사카. 특가 항공권도 자주 나오는 편이며, 물가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100만원이면 4박 5일 정도의 긴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 근교의 교토나 고베도 일정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여행 경비를 절약하기 위해 미리 교통 패스 구입은 필수! 특히 오사카 주유패스만 있으면 교통은 물론, 약 35개의 관광지를 무료 입장할 수 있어 1석 2조다.
TIP. 항공 10만원 중반대 / 3성급 호텔 1박 10만원 초반대(2인기준)
각 거리마다 특색이 있는 홍콩은 어디를 가도 새로운 여행지에 온 느낌을 받는다. '잠들지 않는 도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홍콩의 밤은 길기에 짧은 일정에도 밤늦게까지 여러 곳을 관광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소호 거리, 침사추이, 마카오를 뽑을 수 있다. 그중 마카오는 동양 속 유럽이라 불리며 홍콩과는 전혀 색다른 느낌으로, 한 번의 여행에 두 곳을 여행하는 일석이조를 경험할 수 있다. 마카오의 경우 홍콩보다 숙소비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마카오에 숙소를 잡고 당일치기로 홍콩을 여행하는 것도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TIP. 항공 20만원 초반대 / 3성급 호텔 1박 10만원 초반대(2인기준)
세부는 필리핀에 위치한 섬으로 휴양과 쇼핑을 하기에 최적의 여행지다. 보통 휴양지는 여름에만 떠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큰 오산! 날씨가 추워질수록 휴양지 생각이 간절해진다. 세부는 마사지 비용이 저렴하기에 1일 1마사지는 필수이다. 바다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더할나위 없이 완벽하므로 전용비치가 있는 리조트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TIP. 항공 20만원 후반 / 3성급 호텔 1박 8~10만원대(2인기준)
대만은 3시간 내외의 짧은 비행 시간으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다. 다양한 저가항공이 취항하고 있어 항공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숙소비, 물가 모두 저렴하기 때문에 2인 100만원이면 충분히 2박 3일 여행을 할 수 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야시장 쇼핑을 즐기고, 다양한 대만의 먹거리를 맛보기만 해도 시간이 빨리 간다.
TIP. 항공 20만원대 / 3성급 호텔 1박 5~8만원대(2인기준)
방콕은 낮보다 아름다운 밤의 시간이 매력적인 도시다. 낮에는 이국적인 사원의 풍경을 감상하고, 밤에는 루프탑바에서 칵테일을 한 잔 하며 멋진 야경을 보기 좋다. 무엇보다 방콕은 4-5성급의 좋은 호텔들도 저렴하게 경험해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부대시설이 잘 갖춰진 리조트급 호텔들도 10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
TIP. 항공 30만원대 / 4성급 호텔 1박 8~10만원대(2인 기준)
요즘 동남아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라고 하면 역시 베트남 다낭이다.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다낭은 저렴한 물가, 아름다운 해변, 비교적 좋은 치안으로 자유여행자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다. 특히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휴양마을 바나힐, 일본과 중국의 영향을 받은 호이안 구시가지 등 다양한 나라의 문화적 흔적이 남아 있어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
TIP. 항공 30만원대 / 3성급 호텔 1박 3~5만원대(2인 기준)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