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석 Feb 01. 2023

내가 바라는 나. 이기적인 유전자를 뛰어넘는 나.

짧은 글.


내가 되면 안 될 모습.


예를 들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서 소개하면서 성공하는 일.

음악을 전공을 하고 음악 레슨을 하면서 다음 음악 레슨 선생을 배출해 내는 일.

다단계 같은 형태의 일. 

사람을 모으기 위해 사람을 모으는 일.

본질은 없고, 무언가를 위해 무언가를 하는 본질을 잃은 전달자 역할.




내가 되고 싶은 모습.


예를 들어

내가 열심히 문제를 해결해서 성공하고, 내가 성장하면서 깨달은 바를 소개하고 교육하는 일.

음악을 연주하며 사람들과 공유하고 함께 음악을 즐기는 일.

가치가 있는 물건을 팔고 그것으로 누군가에게 유익을 주는 일.

누군가의 실제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드는 데 기여하는 일.



각각의 유전자들은 생존을 위해 이기적일지라도

그것들의 집합체인 인간은 생존 이상의 의미 있는 일을 찾아내곤 한다.

나도 그냥 살기 위해서 살지는 않았으면.

작가의 이전글 비전, 미션, 코어 밸류의 차이 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