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운빨 UP>
운의 바다, 우주와의 무의식 접속
전생이나 윤회는 고대 인도의 원주민들에게서 기원한다고 합니다. 태양신을 믿던 그들의 종교가 힌두교, 불교로 영향을 미쳐온 것이지요.
그런데 서양에서도 이러한 교리를 가진 종교가 있었습니다. 기원전 7~5세기 경 고대 그리스의 <오르페우스교>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종교는 영원불멸의 영혼이 전생의 죄 때문에 육체에 갇혀있다고 봅니다. 그렇게 갇혀 있는 영혼을 이 생의 선한 수행을 통해 풀어주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서양 철학의 아버지’라고 하는 플라톤도 오르페우스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인간의 모든 지식은 우리 영혼이 이미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지고 태어난 그 지식을 우리는 단지 이 생에서 다시 기억해 내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미국의 정신분석 의사인 브라이언 와이스는 기독교 신자임에도 환자들에게 최면에 의한 전생 치료를 했습니다. 그는 이 생의 여러 질병들이 전생에서의 일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생과 윤회에 대한 이러한 이야기들을 당신이 믿든 안 믿든, 우리는 누구나 최면으로 무의식 깊숙이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힘들어하는 일을 그 근원에서부터 해결하고 올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당신이 간절히 바라는 소망을 그 무의식 깊숙이 들여보내고 올 수 있습니다. 즉 성공의 씨앗을 심는 것이지요.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전생 체험은 그 자체로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정신의 힘을 증진시켜 줄 것입니다.
최면 & 명상 준비
– 심신 이완
누구나 다 최면에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개개인이 최면을 받아들이는 정도를 최면 감수성이라 하는데, 이는 대개 그 사람의 성격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나 자기 확신이 강한 사람은 최면 감수성이 낮습니다. 반면, 감정이입을 잘 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높은 최면 감수성을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집중력입니다. 편안한 심신 상태에서 얼마나 깊이 몰입하느냐에 따라 최면의 성패가 결정됩니다.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집중을 위해서는 우선 혼자서 편안히 쉴 수 있어야 합니다.
18세기, 현대 최면의 창시자 안톤 메스너가 피험자들에게 권했던, 최면 전 목욕도 좋은 방법입니다.
- 욕조에 물을 받고 전신을 풀어주세요. 굳이 땀을 많이 낼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 편안하게 눈을 감고 따듯한 물의 온기가 내 온몸에 스며든다고 생각하세요. 그 온기는 당신의 모든 피로를 풀고 최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 준비를 시켜줍니다.
-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쉽니다. 그러나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억지로 너무 깊게 들이쉬고 내쉬려 하진 마세요.
이제부터 제시하는 심신이완 유도문이나 그 후 제시될 최면 유도문은 우선 잘 읽어 본 후 본인이 녹음을 하여 들으면서 해도 좋고, 마음 맞는 사람이 자분자분 읽어주어도 되지만 필자는 본인 녹음을 강하게 권합니다.
최면으로 들어갈 때 자기 목소리로 유도하는 게 가장 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하거나 논리적인 사람들에게 특히 그렇습니다.
본인이 녹음해서 스스로 유도해 보세요. 가장 효과적입니다. 자신의 전생을 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요즘은 별다른 기기 없이 스마트폰 하나면 다 되지 않습니까?
자, 따듯한 목욕으로 심신이 풀어졌으면
- 이제 편하고 아늑한 곳으로 가서 눕거나 안락의자에 기대어 앉습니다. 누울 경우에는 베개는 베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느슨해야 합니다. 다리를 포개거나 꼬지 않습니다.
배가 부르거나 고프지 않은 상태가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향을 피우거나 잔잔한 명상음악을 틀어놓아도 좋습니다.
최면을 위한 심신이완 유도문
당신의 호흡은 길고, 들이쉴 때는 당신 주변을 감싸고 있는 평화의 에너지를 빨아들입니다. 내쉴 때는 당신 내부의 어지럽고 탁한 기운을 내보냅니다.
당신은 편안합니다. 말할 수 없이 편안합니다.
당신의 온몸은 침대로 쑤욱 빨려 들어갑니다.
머리가 텅 빈 채로 침대로 빨려 들어갑니다. 당신의 머리는 완전히 비어갑니다.
심호흡을 계속하세요.
당신의 머리도 호흡을 합니다.
들이쉬고…… 내쉬고…… 들이쉬고…… 내쉬고……
이 호흡을 따라 당신의 머리는 더욱 깨끗이 비어갑니다.
당신의 턱도 침대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가슴도, 배와 엉덩이도 빨려 들어갑니다.
침대 속은 아늑하고 편안합니다.
당신의 팔과 손도 침대 속으로 쑤욱 꺼져 듭니다.
다리도 빨려 들어갑니다. 두 발도 침대로 빨려 들어갑니다.
이제 당신의 온몸은 깊이를 알 수 없는 저 깊은 바닥으로 내려갑니다.
자꾸 내려갑니다. 당신의 몸도 마음도 자꾸 가라앉습니다.
내려갈수록 당신은 몸과 마음이 아주 편안해집니다.
이제 당신의 몸은 침대 위에 없습니다. 당신은 없어지고 편안함만 남았습니다. 이 완벽한 편안함과 느슨함을 잠시 즐겨보세요.
일단 여기까지 왔으면 최면과 명상을 위한 준비는 다 된 상태입니다.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 그래서 못하겠다 싶은 분들은 다음 세 가지로 준비를 대신해 볼 수 있을 겁니다.
1. 눈을 감고
2. 팔을 툭 늘어뜨리고 깊은 호흡을 합니다.
3. 검은 큰 칠판에 흰 분필로 쓰인 숫자를 떠올리고 그 숫자들을 거꾸로 세는 것입니다. 천천히 10, 9, 8, 7……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