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MADOJU Mar 26. 2021

걸으면 좋아지는 것들

오늘은 조금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최대한 정리하면서 글을 써보고자 한다

걸으면 좋아지는 것들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한다 이제 정말 걷기 귀찮아

안 걸을래 할때 즈음 스스로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걸으면 좋아지는 것

1. 잡념과 고민들 떨쳐버리기

생각을 정리하고 쓸데없는 생각은 버리는 부분에 있어서 걷기만한 것이 없는듯 싶다

요가는 무언가 집중에 운동이라면 요가는 자연스럽게 정말 딱 내가 요가 하는것에 집중 하게 된다 

걷기는 자연을 바라보면서 지금 내가 어떤 위치에 있고 지금 이런 고민들이 있지만 긍정적으로 지낼수 있을것이야 하는 결론이 나온다

잡념과 고민이 섞여져서 마무리는 "긍정" 좋은 알맹이만 남는 기분이다.


2. 도구가 필요없다

걸을땐 꼭 이런 신발을 신어야 하고 꼭 이런옷을 입어야 해 이런것이 없다

물론 걷기에 좋은 신발, 땀이 잘 흡수될것 같은 옷 등을 입으면 더 가볍게 걸어질것이다

그래도 꼭 그렇게 준비하지 않아도 마음만 딱 먹으면 언제든지 바로 할수있는 것이 걷기다

그래도 꼭 빠트리지 않는 것이 있다면 만보기:)

구두를 신어도 만보기는 필수다.

개인적으로 저렴한 "샤오미"를 추천한다

가끔 진동으로 알람을 울리며 "너무 오래 앉아 있었어요"라고 말해줄때 참 고맙다


3. 변비에 좋다

물론 만보를 걷기 시작할 즈음부터 유산균을 자주 챙겨 먹기는 했지만

그래도 유산균 효과 + 걷기 효과가 같이 만나서 시너지를 내지 않나 싶다


주말에 정말 300보 조차 걷지 않는 나를 보고 너무 놀랐다

이번 주말에는 비가 온다고 한다

그래서 아마 만보가 정말정말 힘든 과제처럼 느껴지겠지만 나 자신에게 화이팅을 보낸다:)



작가의 이전글 만보 걷기 2일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