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드반 May 25. 2019

대마도 여행 가자!!

04. 여행 정리

대마도 여행 경로


여행을 정리하며

대마도는 출국 수속도 간편하고 거리도 가까운 데다 한글도 쉽게 접할 수 있고 한국분들도 많아서 마치 국내여행을 하는 것 같았다. 물론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여행에 부담이 없다 보니 가족 여행으로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낚시였다. 바람이 강해 배를 타고 나가지는 못했지만 부둣가에서의 낚시만으로도 충분히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벵에돔과 쥐치 등 낚시 초보자들이 접하기 힘든 어류를 부둣가 낚시로 경험해보니 날씨가 좋을 때 다시 한번 대마도를 찾아 배낚시를 해보고 싶은 욕심이 절로 생겼다.  낚시꾼들이 대마도를 찾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낚시였고,
인상적인 건 깨끗함이었다.


인상적인 점을 꼽는다면 오키나와 여행에서도 느꼈지만 깨끗함이다. 오키나와뿐만 아니라 대마도 역시 거리는 물론 부둣가 바다까지 쓰레기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깨끗했다. 집을 청소하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듯이 깨끗한 거리를 걷는 여행자의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 수 없다. 정치적으로는 불만이 많지만 일본의 시민의식에 대해서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 

너무나 깨끗한 히타카츠항 앞 도로(왼쪽)와 낚시 체험을 했던 부둣가 도로(오른쪽)


대마도 여행에서 놀라웠던 건 한글의 위상이었다. 대마도에서는 모든 교통표지판에 한글이 병행 표기되어 있다. 음식점마다 한글이 있었고 마트에서도 한글을 찾아볼 수 있었다. 일본어를 몰라도 번역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여행하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물론 한국 관광객의 지갑을 여는 게 목적이겠지만 언어가 국가 경쟁력과 연결된다고 볼 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은 현상인 것 같다. 

인기 쇼핑 품목 한글 안내


여객선

대마도로 출항하는 배는 부산항 여객터미널과 쓰시마 부산사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여객선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서 일정을 확인하고 전화 혹은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한다. 여객선 역시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여객운임 외에도 유류할증료와 부두세가 별도로 있다. 이동수단의 차이일 뿐 해외로 나가는 시스템은 배나 비행기나 똑같다.


우린 여객선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확인하다가 대아고속해운에서 대폭 할인된 특가를 발견해 얼른 예약했다. 정상 가격 대비 50% 이상 할인된 가격이어서 여행비용을 절감하는데 큰 성과였다. 

여객선 비용 정리


숙박

체험민박은 원래 낚시를 위해 예약했었지만 경험해보니 민박 자체도 매우 깔끔했고 무엇보다 식사가 너무 좋았다. 대마도 여행 중 체험민박을 하게 된다면 식사는 반드시 포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만 집주인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밤에 시끄럽게 떠드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체험민박은 "쓰시마 블루투어리즘 협회"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글램핑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베큐 그리고 우리만의 왁자지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일본 문화의 특성상 밤에 너무 시끄럽게 떠드는 것이 주변 숙박객들에게 불편을 주게 될 것 같아서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글램핑은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이라 늦은 시간까지 즐겨야 했던 우리에게 부담을 줄여주었다. 슬로스 글램핑 리조트는 대마도 숙박 공유 사이트인 "싼호텔닷컴"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숙박비 정리


렌터카

여행 당시 슬로스 글램핑 리조트는 평일 숙박 예약을 할 경우 렌터카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렌탈비가 빠진 것도 여행비용 절감에 큰 몫을 했다. 

렌터카 비용 정리


체험 & 레저

씨카약은 메일로 예약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가 한글로 되어 있어서 예약 메일을 한글로 보냈더니 영문과 일본어로 회신이 왔다. 아마도 구글 번역기로 번역해서 확인 후 다시 회신을 주는 것 같았다. 안타깝게도 이번 여행에서는 체험하지 못했지만 꽤 재미있을 것 같다.


대마도에서의 낚시는 필수라고 해야 할 것 같다. 배가 뜨지 못해 낚시는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갯바위 낚시가 그렇게 재미있을 거라곤 전혀 상상도 못했다. 깨끗한 바닷속을 보면서 낚시하는 재미가 상당하다. 낚시는 체험민박 신청 시에 같이 신청하면 된다. 예약할 때는 배낚시로 했지만 날씨 때문에 배가 뜨지 못해 갯바위 낚시를 했더니 조정된 가격으로 계산서를 주셨다. 


온천은 현장에서 결재를 하면 된다. 대마도 온천은 우리가 아는 온천이 아닌 깨끗한 목욕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체험 & 레저 정리


여행 참고

1. 대마도 관광 가이드북


매거진의 이전글 대마도 여행 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