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드반 Nov 21. 2021

도쿄/하코네 여행 가자!!

02-1. 도쿄 디즈니리조트 가는 길(둘째 날)

[NONO JAPAN 운동에 동참하고자 게시를 미루다 기록을 목적으로 글을 올립니다]


"디즈니랜드도 갈 거야?"

에버랜드를 해마다 갔던 조카들이기에 디즈니랜드에 큰 관심이 없을 거라 생각했지만 예상은 빗나갔다.

"당연히 가야지!!"

"디즈니랜드랑 에버랜드는 다르잖아!"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기를 찾아보며 디즈니랜드에 대한 나의 호기심도 점점 깊어졌다.


도쿄/하코네 여행 경로(둘째 날)


도쿄 디즈니리조트(디즈니랜드+디즈니씨) 가는 길
둘째 날 여행 일정


도쿄 디즈니리조트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라는 두 개의 테마파크와 숙박시설 등을 갖춘 대형 리조트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도쿄 디즈니랜드는 도쿄 디즈니리조트에 있는 2개의 테마파크 중 하나였다. 아마도 도쿄 디즈니랜드가 먼저 만들어진 후 규모를 확장한 듯하다.

도쿄 디즈니리조트


도쿄 디즈니리조트는 하나의 리조트로 묶어놓았지만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는 각각 입장료를 따로 받고  있었다. 이곳을 방문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두 곳을 모두 갈지 한 곳을 선택할지 고민에 빠졌다. 하지만 각각의 입장료가 꽤 고가인 데다 두 곳을 모두 경험하려면 각각 하루씩은 소비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회비용이 너무 클 것 같아 결국 한 곳을 선정해서 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어느 곳을 갈지 선택해야 했다.


우린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어느 곳을 가야 할지 선택하기 위해 우선 두 테마파크의 놀이기구 정보를 비교해보았다. 인터넷에서 검색한 결과 디즈니랜드는 대부분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가 많았고 디즈니씨는 좀 더 스릴 있는 놀이기구가 많았다. 아마도 디즈니랜드는 어린이에게 맞춘 테마파크이고 디즈니씨는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테마파크로 구분한 듯하다. 


두 테마파크는 야외공연과 퍼레이드도 차이가 있었는데 우리의 선택은 스릴 있는 놀이기구가 많고 성인들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을 하는 디즈니씨였다. 


디즈니랜드 놀이기구 정보
디즈니씨 놀이기구 정보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의 공연 정보


디즈니리조트 가는 길

디즈니리조트에 가기 위해서는 마이하마 역에서 내려야 한다. 마이하마 역은 도쿄도에서 운영하는 지하철과 메트로 노선이 연결되는 역이 아니라서 "Tokoy Subway Ticket"으로는 접근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린 첫날 구매한 스이카(Suica) 카드를 이용해서 마이하마 역까지 도착했다.


마이하마 역에서 내리면 목적지에 따라 순환 열차를 타야 한다. 디즈니랜드는 마이하마 역에서 가까워 걸어갈 수 있지만 디즈니씨는 디즈니랜드 뒤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부분 디즈니리조트 순환 열차를 탄다. 

디즈니리조트 가는 길


디즈니리조트 순환열차는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걸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걸어서 갈 경우 길도 헤맬 수 있고 거리도 꽤 되기 때문에 가급적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우린 들어갈 때는 빨리 가고 싶어 열차를 이용하고 나올 때는 걸어서 왔는데 천천히 얘기하며 걸으니 약 20분 정도가 걸렸다.


디즈니리조트 순환열차는 이름에 걸맞게 창문과 손잡이가 미키마우스 모양으로 꾸며져 있어 열차를 타는 것 만으로도 디즈니 팬과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 같다.

디즈니 리조트 순환 열차


열차를 타고 디즈니씨 역에 도착하면 디즈니씨 입구가 바로 앞에 있다. 여기서부터는 즐길 것만 생각하면 된다.




여행 참고

1. 도쿄 디즈니랜드 공연 및 놀이기구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