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아무나 Jan 30. 2016

10. 새벽

작은 이별 후에

문득 꿈에서 정신없이 헤매다 눈을 뜨니 오직 고요한 적막 뿐이었다. 어떤 빛도 소리도 없는 아주 이른 새벽, 무덤덤히 허공을 바라보던 내 눈에 조금씩 형체가 잡힌 무언가가 보이기 시작했다. 검은 색이 오롯한 하나의 색일 수 있을까, 달빛인지 가로등빛인지 모를 약간에 어스름덕분에 조금의 검음과 짙은 검음들이 어우러져 익숙한 내 방의 무채색 명암을 보여주었다. 부엌에 한 방울씩 떨어지는 싱크대의 물소리가 들리기 시작하고, 사각거리는 이불소리와 흘러가는 시계 초침소리가 곧 방 안을 가득 메웠다.


이런 것이었다 이번 나의 이별은. 이별이라 부를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번에 찾아온 이별이란 마치 나도 모르게 깨어 바라보는 새벽의 짙은 어둠과 같았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도 않았지만 이 어둠에 익숙해질수록 조금씩 옅게나마 내 오감을 채워오르는 가득한 무언가가 있다. 옅어서일까, 온 신경을 세우다보니 지금까지 누워있던 이불의 촉감이 아련하고 허공에 나타난 창문 틀의 그림자가 그 때를 떠오르게 만들고 있다.


잠 못 드는 밤.


가로등 불빛마저 사라져 지금 이 어둠이 더욱 짙어질 지, 뜨는 해에 조금씩 사라질 지, 아무것도 모르는 무딘 손에 켜진 형광등 덕에 말끔히 없어져 버릴 지는 아무도 모른다. 분명한 것은 어둠이 당신이라면, 매일 밤 나는 이른 잠자리에 들어 당신을 보지 않기 위한 마음이 반, 그 이른 잠자리 덕에 오늘처럼 홀로 잠에서 깨어 그대에게 온 몸을 맡기고픈 마음이 반에서 조금을 덜고, 그 조금은 당신이 나를 삼키어 빛나는 곳에서조차 내가 당신을 보았으면 한다는 욕심이 더해져 하나의  나를 이루고 있다.


희미한 형체조차도 보이지 않게 감은 눈 앞에 또다시 익숙함이 내게 못된 손을 뻗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09. 진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