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방진 백조 Nov 20. 2021

우리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나의 아버지  나의 할머님 두 분

   내겐  나의 자부  (Pride) 인,

사랑하는 두 여인

한 분이 계시다.


내 아버지의 어머니이신

'이 영자 '  님과


내 어머니의 어머니이신

'강  화득'  님.


그리고...제는,

내 마음 속에 계신 나의 아버지.

늦가을에 '. 함께' 산책하고 싶은 분

외할머니와의 숲길 나들이  
나의, 존경해 마지않는 친 할머니 이영자님
그리고  아버지의 형제내외 조카들

  나 친구이자 좋은 인연이셨던


          영원한  영화 청년          

  내 아버지  





이소라 ° 빛과 소금 원곡

그대,  

  <내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버지  하늘나라로  가신 참 많이 들었던 노래다.




 자강도 강계의 딸, 강화득 여사와

 만주 독립군의 딸, 이영자 여사


난 그 분들의 손녀딸  


<딸로부터 딸까지, 딸에게서 딸에게>



기억하기 위해 쓴다.

잊혀져 가는 것들에 대항하여.

잊으려 하는 것들에 대항하여.



점점

할머님 두 분 모두,

       현실과 비현실을 혼동시곤 한다...

 

  내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출사표를 위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