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수 Dec 08. 2023

길 위에서

나는 어떤 길에 서 있는가?


돌아보면 나는 늘 길 위에 서 있었다.

그러나 그 길은 나의 자유의지에 따라 선택된 것이 아니었다.

그분에게 떠밀려 서 있는 길이었다.

어쩔 수 없이, 

그 길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으므로 나는 그 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돌아보니

내가 걷고 싶었던 길도 나쁘진 않았겠지만, 

떠밀려서 걸어온 길도 결코 나쁘지 않았다.

여러 갈래 길이 펼쳐진 것 같은 때도 있었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는 없었고 그분이 정해놓은 그 길 외에는 없었다.

그 길은 구불구불하고 좁았지만 좋았다.

오늘도 나는 그분에게 떠밀려 이 길에 서있다.

좋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겉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