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10. 16.
<Signal Song>
<에피톤프로젝트 - 봄날, 벚꽃 그리고 너>
<BGM UP>
<BGM DOWN>
<Opening Ment>
91.9MHz MBC FM4U 고품격 심야라디오 '시와 안경원'의 DJ, 저는 안경사 조정욱입니다.
<BGM UP>
<BGM DOWN>
누구나 살고 싶어서 아프다
에세이 '당신이라는 안정제'는요, 김동영 여행작가와 7년간 주치의였던 김병수 정신과의사, 두 사람이 진료실에서 하지 못한 진솔한 마음의 대화를 담은 책인데요. 누구나 어떤 식으로 참을 수 없는 순간이 찾아오지만 시간이 멈추는 법이 없는 것처럼 그 역시 지나갑니다. 어떤 식으로든 원래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게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너무 일찍 떠나버린 스물 다섯의 복숭아를 닮은 그녀가 오늘밤에도 많이 그립습니다.
10월 20일 일주일의 마지막, 일요일 밤. 고품격 심야라디오 '시와 안경원'의 첫 곡은 이소라의 1집 타이틀곡 '처음 느낌 그대로'입니다.
<BGM UP>
<BGM DOWN>
오늘 첫 곡은 이소라의 '처음 느낌 그대로'였는데요. 그 사람에게서 처음 느꼈던 좋은 감정, 이미지를 끝까지 가져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조금 잘못하고 또 부족하더라도 용서하고 이해해준다면 그 사람은 더 잘하려고 애쓸지 모릅니다. 그리고 칭찬하고 응원해주다면 그 사람은 이 험한 세상 더 용기내 살아갈 수 있을겁니다.
<Coner.1 Song>
<Raymond Lefevre - La Reine De Saba>
매일 하루에 시 한 편을 읽어드리는 코너 <하루 한 시> 오늘의 시는 윤동주시인의 '자화상'입니다.
산모퉁이를 돌아 논가 외딴 우물을 홀로 찾아가선 가만히 들여다봅니다.
우물 속에는 달이 밝고 구름이 흐르고 하늘이 펼치고 파아란 바람이 불고 가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사나이가 있습니다.
어쩐지 그 사나이가 미워져 돌아갑니다.
돌아가다 생각하니 그 사나이가 가엾어집니다. 도로 가 들여다보니 사나이는 그대로 있습니다.
다시 그 사나이가 미워져 돌아갑니다.
돌아가다 생각하니 그 사나이가 그리워집니다.
우물 속에는 달이 밝고 구름이 흐르고 하늘이 펼치고 파아란 바람이 불고 가을이 있고 추억처럼 사나이가 있습니다.
1부 끝 곡은 지오디의 2집 타이틀곡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입니다. 광고 듣고 2부로 돌아오겠습니다.
<BGM UP>
<BGM DOWN>
<C.M.>
-------------------
<2부 Opening>
91.9MHz MBC FM4U 고품격 심야라디오 '시와 안경원' 2부 문을 열었습니다.
여러분은 잠들기 전에 생각나는 사람이 있으세요? 자꾸 생각이 나서 잠을 이루지 못한 적 있으시죠? 그 사람이 좋아지면, 그 사람은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 영화는 멜로를 좋아하는지? 액션영화를 더 좋아하는지? 가끔 내 생각은 하는지? 밤새도록 머리속에 그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물음표가 가득할 겁니다.
<BGM UP>
<BGM DOWN>
2부 첫 곡은 정지찬&박원 - 원모어찬스의 싱글앨범 수록곡 '널 생각해'였습니다. 자기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투덜대는 귀여운 당신에게 '나는 매일매일 너를 생각하고 있다'고 고백하는 달콤한 노래였습니다.
<Coner.2 song>
<박재정 - 시력>
FM라디오 '시와 안경원'의 DJ, 저 안경사 조정욱이 안경 상식을 알려드리는 코너 '아이 포인트'. 오늘 알아볼 안경 상식은요, '얼굴에 맞는 안경 고르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안경을 고를때 얼굴이 좀 동그란 사람은 네모난 안경, 얼굴이 네모난 사람은 동그란 안경을 고르면 좋습니다. 또 코가 낮은 사람은 코패드가 있는 안경을 골라 코높이에 맞게끔 피팅을 하면 미관상으로나 광학적으로나 보기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시와 안경원' 오늘의 '아이포인트'였습니다.
<Closing Ment>
FM라디오 '시와 안경원' 오늘의 마침표 끝 곡은요, 샤이니 종현의 미니앨범 '종현 소품집 - Op.1' 수록곡 '하루의 끝'입니다.
수고했어요. 정말 고생했어요.
<BGM UP>
<BGM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