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전에 소개한 적 있는 미국의 ISA 솔루션 기업인 Meratas가 제공하는 특별한 ISA 조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의 ISA 계약에서 볼 수 있는 조건에 약간의 변형을 추가한 것으로, 조금 더 학생 친화적인 조건이 되었습니다.
▶ 이전 포스팅 보기
https://brunch.co.kr/@hakdokman/94
증분 납부 한도 (Incremental Payment Cap)
매년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납부 한도를 설정함으로써, 전체 약정 기간에 걸쳐 갚는 것보다 더 적은 금액을 갚을 수 있게 합니다. 첫 해에는 지불 한도가 낮고, 이후 최대 납부 금액에 다다를 때까지 점진적으로 커집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학생이 8천 달러짜리 교육을 듣고, 최대 납부 금액은 1만 5천 달러인 ISA 계약을 체결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첫해의 납부 한도는 8천 달러, 두 번째 해의 지불 한도는 1만 달러입니다. 첫 번째 해에 학생이 8천 달러를 지불하면 계약이 만료됩니다. 만약 첫해에 다 내지 못했지만 이 혜택을 받고 싶은 경우, 두 번째 해의 지불 한도인 1만 달러를 두 해에 걸쳐서 내면 됩니다.
한도 상환 (Cap Paydown)
교육을 들으면서, 혹은 납부 최소 소득이 발생할 때까지 교육비를 매달 조금씩 지불하고, 납부 최소 소득이 발생하면 ISA 납부로 전환되어 총 지불금액이 낮아지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최대 납부 금액이 1만 5천 달러일 때, 교육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매달 300달러를 지불하면 조건에 따라 총 지불금액은 300달러에서 1만 2천 달러까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약정 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최대 납부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 정도의 고소득이 예상되는 학생들이 이 제도를 이용하면 유리합니다.
소득공유 비율 할인 (Income Share Percentage Discount)
말 그대로 소득공유 비율을 할인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육기관은 마일스톤을 달성하거나, 자동 납부 등록을 유도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소득공유 비율을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Meratas 홈페이지, 링크드인
(주)학생독립만세는 청년의 성장을 돕는 금융 스타트업입니다. 2018년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먼저 배우고 나중에 교육비를 지불'하는 교육비 후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교육비 외에도 등록금, 생활비, 보증금, 월세 등을 지불하려면 꽤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청년들이 독립적으로 살아가며 '지금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금융의 방법으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 학생독립만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득공유후불제 #후불제교육 #학생독립만세 #청년금융 #학자금대출 #대학생대출 #대학생생활비 #대학생소액대출 #학자금대출 #생활비대출 #저금리대출 #중금리대출 #햇살론 #햇살론youth #할부결제 #생활비마련 #대학생 #청년 #청년대출 #소액대출 #학자금 #등록금 #보증금 #월세 #알바 #20대대출 #BNPL #단기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