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윤 Jun 30. 2022

일곱 번째 수요일

지난주에는 처음으로 수요일의 기록을 빼먹었다.

화가 났고, 지쳤고, 그로 인해 힘을 잃었고, 생활 리듬이 망가졌다.

한 주간 나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놓고 나를 불쌍히 여기며 시간을 보냈다.

지나고 나니 남은 게 없다.

나를 힘들게 한 것들은 아무 손해도 없고 타격도 없이 흘러가는데, 

결국 잃어버린 것은 내 리듬과 시간, 소중한 것들뿐이다.

알고 있었다. 

시간이 흐르고 나서 조금이라도 제정신이 들면 내가 이렇게 지난 일들에 허망해하고 한심해 할 것이라는 것을. 하지만 그 순간만큼은 내가 나를 놓지 않고는 못 버텼다. 분명 안 그랬으면 좋았겠지만, 인간이기에 나약하기에 어쩔 수 없이 인생에서 잘라버리는 그런 순간이었다. 

그런 순간이 없을 수는 없다. 난 인생을 통달하지도 못했고, 그렇게 남들을 품어 줄 수 있을 만큼 마음이 넓거나, 무시할 수 있을 만큼 멘탈이 강하지도 못하다. 하지만 그 시간에 스스로 빠져들거나 흠뻑 젖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금방 다시 웃는 것을 멋쩍어하지 않고, 어리석었다는 것을 부정하지 않기.

그리고 그냥 지난주는 못했어도 이번 주는 다시 하기.

억지로 지난주 걸 채우려거나, 지난주의 연민을 이번 주까지 끌어오지 않기.

매거진의 이전글 여섯 번째 수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