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안 되는, 그래서 소중한

아주 많이 편한 사람이 있어요

by 스토리캐처

사람 사이만큼 내 계획대로 잘 안되는 게 또 있을까 싶어요. 그런 와중에 제게는 생각만해도 좋고 편한 몇 명의 얼굴이 떠오르는데 그 중 한 명을 이번 주에 드디어 만났어요. 만나려고 약속을 잡은 날부터 결정적으로 마주한 날도 좋았고, 만나고 난 뒤 며칠 동안 여운과 이어지는 카톡 연락, 전화로 무척이나 좋더라구요.


세상 모든 사람을 제가 좋아할 만큼 에너지가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편안한 사람 만큼은 서로 평가 필터 없이 얼굴을 마주하고, 마음과 마음을 비춰볼 수 있어서 얼마든지 자주 만나도 좋아요. 다른 사람을 마주할 때 나 자신도 상대방도 편하게 대할 줄 아는 솔직함은 아무에게나 꺼내 버리면 안되지만, 그렇기 때문에 스스럼없이 꺼내보일 수 있는 가까운 관계가 더 없이 소중한 것 같아요.


제가 쓰는 글 안에서는 자기 검열 습관 탓에 저의 하찮고 부끄럽게 보일지도 모르는 감정을 좌판 위 물건처럼 늘여놓을 수는 없는데, 친구에게는 그렇게 말하라고 한 적도 없는데 알아서 술술 쏟아내더라구요.


친구도 저의 갑작스럽게 쏟아진 가방 속 물건 함부로 꺼내기엔 다소 비밀스런 사소하지만 부끄러운 것 같은 그런 말을 듣더니, 자신의 깊은 감정들도 이어 꺼내줬어요. 다양한 말들로 서로에게 힘을 북돋는 마음껏 쓰담쓰담 해 주는 시간을 어느 시크릿한 카페에서 가졌어요. 제가 집에 가야할 시간이 되서 일어났지, 그런 것도 없었으면 아마 더 늦은 밤까지 계속 꺼내고 또 꺼냈을 거예요. 삶 속 이야기 거리가 많은 에너지 가득한 사람을 만나면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데, 이 친구가 딱 그런 사람이에요.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스토리캐처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재미있는 것만 찾는 '스토리캐처' 은근 두루 잘하는 ENFP 자유존중 예의추구, 하고싶은 것만 온전히 집중몰입하는 재미로 삽니다. 응원/이야기듣기 생각하고 관점바꿔보기 좋아해요:)

689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3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24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05화꿈에 나오는 내가 아직 못 놓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