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별 생플 May 12. 2020

볼빨간 쉰춘기

날개 도전기

   “너는 어느 수업이 제일 좋아?” 라고 친구들이 물으면 망설임 없이 나의 대답은 ”난 생물 수업이 젤 좋아!”였다. 생물 과목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허리까지 닿을 듯 검고 풍성한 긴 생머리에 시원한 걸크러쉬의 목소리를 가진 인기 있던 생물 선생님이 나를 무척 귀여워해 주셨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좋아하는 내가 나도 좋았다. 생물 선생님은 “ 너는 어쩌면 그렇게 볼이 빨갛게 귀엽니? 정말 사랑스럽다~”라고 여러 번 말씀하셔서 나도 볼빨간 내 모습과 생물 수업이 유난히 즐거웠던 기억이 생생하다. ‘박제가 된 천재를 아십니까? “라는 난해한 이상의 ”날개“안에 담긴 글귀가 마음을 둥둥 울리던 까칠한 사춘기 시절이었음에도 그저 한 타임 생물 수업 시간에는 마음이 무장해제가 되었더랬다. 무엇을 해도 이해받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사춘기 시절이었다. 가족도 친구도 누구도 이해하지 못하리라는 알 수 없는 막연한 객기로 퉁퉁거리고 짜증내고 난 후에는 나 자신도 왜 그러는지 이해할 수 없다 생각하기도 했었다. 그럴 때면 다시 이상의 글귀 ‘박제가 된 천재를 아십니까’를 주문처럼 반복해서 되 뇌이며 마음을 다독이곤 했다.   
  

    볼빨갛던 사춘기 때는 몰랐던 것들이 쉰이 된 내 모습 속에서는 다 이해되는 것 같아서 글귀를 주문처럼 외우지 않아도 작은 소리로 한번 소리 내어 읊조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스르르 위로가 스몄다. 유렉카 엄청난 것을 깨달은 것도 아닌데 대단한 것을 깨달은 철학자처럼 피식 웃음이 났다.  꿈 많던 사춘기 땐 음악도 좋아했었는데 싶어서 핸드폰을 들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침대 위 이불과 베개를 정리하였다. 거울 앞에 마주 서서 헝클어진 머리 다시 곱게 빗으며 생물 선생님이 사랑스럽다 해주신 것처럼 “나에게 너는 충분히 사랑스러워 다시 할 수 있어. 꿈이 있쟎아” 하고 셀프 격려로 말해 본다. 


    볼빨간 사춘기 시절 행복으로 기록된 생물수업의 추억처럼,  볼빨간 쉰춘기 나 스스로에게 들려주는 셀프 칭찬이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나다움의 인생 후반기 시작을 용기 있게 한다. 나는야 ! 볼빨간 쉰춘기.“그래 다시 해보자. 잘 할 수 있어. 충분히 사랑스러운 나니까” 오늘 다시 볼빨간 쉰춘기 나의 겨드랑이도 날개가 날 듯 가려워지기 시작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