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mileall Jan 18. 2022

신랑과 나는 서로 다른 점이 많다

그래도 우리는

  신랑과 나는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식성은 ‘소와 사자의 이야기’처럼 나는 소 식성이고 신랑은 사자 식성이다. 애초에 나는 나물반찬이나 야채와 과일을 좋아하고 신랑은 고기를 좋아한다. 고기도 신랑은 살짝 덜 익어서 핏기가 있는 상태를 맛있어하고 나는 완전히 익은 웰던(well done)이 맛있다.

 TV 시청 프로그램에서도 다르다. 나는 다큐멘터리를 좋아하고 신랑은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한다. 그나마 나도 영화를 보는 건 좋아하지만 취향이 다르다. 신랑은 폭력물이나 액션을 즐겨 보고 나는 감미로운 로맨스나 예술 영화를 즐겨 본다.

성격도 다르다. 나는 미리 준비하는 편이고 신랑은 즉흥적이다. 나는 낙천적이고 뭐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신랑은 부정적이고 뭐든 하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또 어떤 게 다를까. 신랑은 뚱뚱하고 나는 날씬했었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로 나는 살이 쪘고 신랑은 살을 뺐다. 잠도 다르구나, 나는 잠이 많고 신랑은 잠이 없다.


  우리는 참 여러 가지로 다른 점이 많다. 그래도 우리는 함께 산다.

내가 이해할 때도 있고 신랑이 나를 이해해 줄 때도 있다. 그리고 내가 신랑을 위해 양보할 때도 있고 신랑이 나를 위해 양보할 때도 있다. 때로는 내가 신랑을 더 배려할 때도 있고 신랑이 나를 더 배려해 줄 때도 있다. 물론 반대로 서로 이해하지도 않을 때도 있고, 서로 양보하지도, 배려하지도 않을 때도 있다. 서로 더 많이 양보했다니 더 많이 배려했다니 티격태격할 때도 있다. 그래도 우리는 함께 산다.


  내 경우는 처음 마음이 여전한 부분이 있는가 하면 변질된 마음도 있다. 그런데 어떻게 우리는 우리 관계를 지속할까. 나는 그렇다. 힘들 때나 섭섭할 때 추억한다. 알콩달콩 즐거웠던 일이나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한다. 나는 우리가 함께 웃었던 추억을 꺼내 마시며 불협화음을 조율한다.


신랑은 신랑대로의 내공이 있을 테지만, 나의 내공은 “추억 되새김질”이다.

(2021.10.25)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언제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