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실행
신고
라이킷
14
댓글
공유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스키마
5시간전
DC/IRP 계좌에서 모아갈 안정형 ETF
종목 추천 아닙니다.
개인연금 저축과 달리 IRP/퇴직금 DC형 계좌에서는 30% 의 비중을 안정형으로 가져가야 한다. 국민들이 너무 위험한 주식형에 투자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제도적으로 지정된 부분이다.
그러나 퇴직이 많이 남은 나에게는 이 30%가 정말 계륵 같은 존재였다. 안정적으로 생각하는 S&P500도 투자 못하고, 그보다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미국배당 다우존스도 투자하지 못한다.
그래서 금리 인하가 다가오기 때문에 ACE 30년 미국채 상품을 매수해서 가지고 있었는데, 요즘 채권 시장의 하락으로 영 힘을 못쓰고 있다.
그러던 중 지난 9월 SOL 미국배당미국채혼합 50이라는 종목이 출시되었다.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배당과 미국채를 50:50으로 섞어 만든 상품이다.
거기에 더 매력적인 건 월배당을 준다는 것이었다.
하여 그 뒤로 IRP/DC형 계좌에서는 30%에 한해 SOL 미국배당미국채혼합 종목을 매수해가고 있다.
그리고 어제 첫 배당금이 발표되었다.
미국배당 다우존스가 약 40원 수준이기 때문에 50% 정도를 바랐었는데, 기대 이상의 배당금이 결정되었다.
해당 종목은 매달 중순 배당락일이 발생하는데, 출시일이 9월 중순이라 아마도 1달 반 정도의 배당금에 해당되어서 40원이 나온 게 아닌가 생각해 본다.
그래도 기대이상의 배당금이었고, 앞으로 나의 배당성장에 큰 역할을 해줄 거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
ACE 30년 미국채 종목이 플러스로 전환되면 익절을 하고 해당 종목으로 전환을 줄 생각이다.
앞으로 잘해보자! SOL미미!!
keyword
배당
퇴직
연금
스키마
소속
직업
회사원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연금 투자를 하길 바라는 대한민국 평범한 가장입니다.
구독자
10
구독
작가의 이전글
은퇴 후에도 일하고 싶다는 사회 현상
투자는 순위 경쟁이 아닙니다.
작가의 다음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