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4시간전

"의외의 결과" 기아 쏘렌토, 실제 오너의 베스트 선택

기아 공식 포스트 ‘카피엔스’가 올해 국내 누적 판매 1위 쏘렌토의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다. 지난 2023년 판매된 쏘렌토 85,811대의 인기 트림 및 사양을 확인해 봤다.


파워트레인, 압도적 하이브리드 인기

2023년 기아 쏘렌토는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량이 57,109대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2.5 가솔린 터보가 21,120대, 2.2 디젤이 7,582대 순서였다. 또한 구동 방식에 따라 2WD 모델이 모든 모델에서 많은 판매 비중을 보였다.


인기 트림은 노블레스

기아 쏘렌토의 가장 많이 팔린 트림은 29,133대가 판매된 노블레스 트림이었다.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그래비티는 세 번째로 많이 팔렸으며, 두 번째 트림인 시그니처는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가장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은 10,309대로 가장 적은 판매량을 보였다.


인기 옵션 TOP 3

옵션 선택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옵션은 안전 사양이 묶여있는 드라이브 와이즈가 차지했다. 이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외관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스타일 옵션이 세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인기 컬러 TOP 3

외장 컬러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49,237대)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오로라 블랙펄이 12,169대, 세 번째는 인터스텔라 그레이(9,106대) 순이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함께 단종된 색상 제외)


가장 많이 판매된 가격대

판매 가격대로 살펴보면 4,000~4,500만 원대에 판매된 차량이 가장 많았다. 이어 4,500~5,000만 원대가 많이 팔렸고, 세 번째로 3,500~4,000만 원대의 차량이 많이 판매됐다. 앞서 가장 많이 판매된 노블레스 트림과 시그니처 트림의 판매 비중이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주차장에서 이런 느낌" 신형 스포티지, 쏘렌토 스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