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일할 때 2인(1인 1묘) 1조?

언제부터인가 이 녀석이 책상에 올라오네요.

오후에 출근하는 날이면 아이들 아침 챙겨주고 나서 점심때까지 컴 앞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제가 좋아하는 이웃님들 글에 댓글 달면서 커피 한잔 하는 나름 평온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소리가 큰 키보드를 좋아하지 않는데 아들내미가 게임용 키보드를 설치해 놓아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맘에 들지 않지만 터치감은 좋네요.^^


제 평온한 시간을 방해하는 녀석이 생겼습니다. 

우리 집에 온 지 이제 벌써 3년이 된 암컷 고양이입니다. 이름은 바리라고 해요. 

오른쪽 발바닥이 귀여워서 "바리"라고 지었습니다. 상당히 순한 녀석이에요. 보기엔 전혀 그래 보이진 않을 수 있지만요. 


얼마 전까지 친구가 한옥을 개조한 작은 서점을 운영했었습니다.  어미가 새끼 3마리를 데리고 서점 주변에서 돌아다니길래 사료 사다 놓고 친구 녀석에게 가끔 주라고 부탁했죠. 그러던 중에 유독 새끼 중 한 마리가 겁도 없이 서점 안으로 들어와서 돌아다니더랍니다. 원래 길냥이들 잘 안 들어오잖아요. 친구 녀석 책상에도 올라가고.

첨엔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어서 내버려 두었다네요. 


어느 날 어미가 안 보여서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비 오는 날 어미와 다른 형제는 안 보이고 이 녀석 혼자 차 밑에서 떨고 있더랍니다. 안쓰러워서 집안에 데려오게 되었고 키울 수밖에 없게 된 거죠.


문제는 서점을 한다는 것이며 손님 중에는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는 거죠. 그래서 제가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그런 녀석인데 요즘 이상한 버릇이 생겼어요.


원래 제가 컴퓨터 하면 책상 위 책꽂이에 자기 전용칸이 있어서 거기에 있거나 냉장고 위에 올라가거나 하는데 요즘은 모니터와 키보드 사이에 자리를 잡고 앉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가 넓지 않아서 딱 식빵 자세 하면 공간이 맞거든요. 그렇게 얌전히 앉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리 잡고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았어요. 제가 한 시간 정도 있으면 한 10분에서 15분 정도 있다가 갔는데 이제는 잠도 자기 시작했습니다. 키보드 소리가 거슬리지 않나 봐요. 자다가 그루밍하고 또 자고 가라고 밀면 성질내요. 이제는 키보드도 발로 밀어내면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좌우 대칭으로 자고 있습니다. ^^
이제는 그루밍까지 합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물론 싫지 않습니다. 재미있고 좋아요. 지금도 편안한 자세로 자고 있습니다. 

내가 좋고 나와 같이 있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려고 해요. 

다른 생명체와 교감하는 것 그것만큼 신비롭고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출근길의 생각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