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풍경-1
사진을 촬영한 곳은 브루클린 프로메이드(Brooklyn Promade)이다. 컬럼비아 하이츠(Columbia Heights) 끝에 형성된 이 산책로는 오렌지 스트리트(Orage Street)에서 피에르뽕 스트리트(Pierrepont Street)까지를 말한다.
이곳에 가기
지하철 A, C 노선을 타고 "하이 스트리트(High Street)역"에 내려 오렌지 스트리트를 따라 5분 정도 가면 집이 끝나는 곳에 아래쪽으로 작은 공원이 보이고 공원을 끼고 내려가면 브루클린 프로미네이드가 시작된다. 지하철 A는 급행이고, C는 완행이다. 먼 곳이 아니면 완행이나 급행이나 먼저 오는 것을 타면 된다.
지하철 2, 3 노선인 경우에는 클락 스트리트(Clark Street) 역에 내려 클락 스트리트를 따라 5분만 가면 된다.
이곳에 대하여
이 산책로는 브루클린 퀸즈 익스프레스웨이 위로 일부를 내민 도로이다. 큰 차가 다니면 바닥이 흔들려 겁난다. 길 끝쪽에 서있을 경우에 한해서다. 이렇게라도 길을 만든 것은 단 하나 맞은편을 전망하기 위해서다. 뉴욕으로 상징되는 맨해튼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는 몇 곳 중 하나이다.
저 멀리 자유의 여신상도 보이고 헬리콥터 택시, 수상 택시 등도 분주히 오가는 모습을 늘 볼 수 있다. 바로 아래는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의 일부분으로 Pier 1, Pier 2, Old Pier 1이 있다.
이곳 촬영 팁
다른 곳과 달리 이곳은 밤, 일몰, 낮, 일출 어느 시간대도 모두 촬영에 좋은 시간대이다. 강과는 거리가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라서 장노출은 의미가 없다. 야경 촬영 시 삼각대를 놓더라도 바닥이 흔들림으로 ISO와 조르개를 조정해 노출 시간을 안정적으로 갖는 게 중요하다.
Carson J. Lee(Kangwoong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