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연 Apr 21. 2023

행복이 넘치는 아이야

그런 사람들이 있어


누군가 나에게 "인상이 너무 좋아서 보고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져"라고 진심을 가득 담아 말했고,

나를 처음 본 어떤 이는 "행복한 기운이 넘치는 사람 같아"라고 웃으며 말했다.

나의 오래된 친구에게 아프다는  사실을 털어놓았을 때 "네가?"라며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나에게서 긍정의 기운을 빼앗아간 어떤 마음 때문에 스스로를 갉아먹던 날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저 이야기들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낯선 상대에게 나도 모르게 방어막을 치듯 좋은 모습만 드러내려고 발버둥 친 건 아닐까라고도 생각해 봤다. 하지만 이런 마음이 상대의 진심을 왜곡하는

일 같아 불편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스스로 꺼내지 못한 마음을 꺼내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고 믿게 되었다. 그들은 나의 어느 한 구석에 있는, 희미해서 잘 보이지 않았던 작은 마음을 드러내게 하는 사람이었다.


나는 그들 앞에서 행복한 웃음을 지어 보였고, 예쁘고 따뜻한 말을 건넸다. 내가 겪은 수많은 일 중 좋았던 기억만 꺼냈다.


.

어쩌면 이것은 내 것이 아니었는데, 원래부터 내 것이었던 것처럼 그들의 마음을 가져다 쓰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작가의 이전글 변하지 않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