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엘 Oct 30. 2023

벌써 그리워진 가을

도쿄 일정 동안 거의 매일 들었던 플레이리스트를 서울에 돌아와서도 이따금 틀어둔다.


늘 듣던 곡도 아니라 크게 귀에 익은 것도 아닌데도 플레이가 시작되면 그날의 일들이 조각조각 아련하게 떠오른다.


아침 커튼 사이로 눈부시게 쏟아지던 햇살과 나른한 표정으로 웃는 카나의 표정, 침대 옆에 기대앉은 채로 초콜릿 맛 크루아상을 졸린 눈으로 먹는 얼굴. 전쟁이 없던 오래된 시대의 영화를 틀어 놓은 것처럼 믿을 수 없이 평화로운 광경이었다.


얼마 전에 후배와 술을 마시다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한참 하게 됐다. 이런 대화는 실로 무척 오랜만이었는데, 아마 10년 전 정도는 된 것 같았다. 그사이 그는 결혼했고, 행복해 보였다. 그리고 지금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그리 멋진 사진이 아니더라도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하고 싶다고 했다.


나에게 이런 감정이 남아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다그래서 그런지 이따금 참을  없을 만큼 불안해진다확실한 행복과 어떠한 불안들 사이에서가을이 깊어지고 따뜻한 겨울이  걸음 앞으로 다가왔다.

작가의 이전글 가을의 도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