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맘이 mom e Jun 21. 2024

10일 차 물놀이 이미지 인증하기

생초보 스톡작가 도전기

10일 차 마지막 스톡 챌린지 인증하기


주제 : 물놀이

키워드 : 물놀이, 수영복, 워터파크, 여름방학, 해변...


드디어 챌린지 마지막 날이다.

마지막 주제는 시원한~ '물놀이'


물놀이 단어를 통한 브레인스토밍을 한다.

여름, 여름방학, 해변, 수영복, 모자, 튜브, 빙수...


오늘의 선택 이미지는?

빨간 비키니 수영복, 튜브, 비치볼



벌써 물놀이가 가고 싶을 만큼 더운 날씨다.

선풍기 앞에서 앉아 노트북을 켜고 글을 쓴다.


아직 갈길이 먼 드로잉의 길이지만,

하나하나 쌓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생초보'가 아닌'초보' 그리고,

그 딱지를 떼고 전문 작가로 활동하는 날을 

기대해 본다.


나는 그림을 그리는 행위 자체가 좋다.

지금은 화실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아직 컴퓨터를 이용한 드로잉 작업이 

툴을 이용하는 것부터 모두 익숙지 않지만

매일 정해진 시간에 내가 일 할 수 있음에,

그리고 결과물이 세상을 돌아다니는 것에,

뿌듯함이 든다.


앞으로 개인 그림을 전시하는 작업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그리고 나의 작은 재미가 될지 

큰 재미가 될지 모를 이 스톡이미지 작업을

계속해나가려 한다.


그리고 나만의 캐릭터나 이미지를 만들어

세상에 사용되게 하고 싶다.


내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은 욕구에서

시작된 나의 그림 그리기는 

늙어 다른 세상에 가는 날까지 계속될 것이다.




오늘의 스톡 정보통!!

*. 처음 이미지를 업로드한 '미리캔버스'

    두 번째 '크라우드 픽'

    이번에는 '유토이미지'에 업로드를  시도해 봤다.


v. 유토이미지는

  비독점형태로 다른 사이트와 이미지를 같이 올릴 수 있다.

  작가 신청을 해보았다.

   1.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2. 홈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유토이미지 작가' 지원하기가 보인다.

 

   


2. 작가신청하기

     작가 정보를 입력하고, 포트폴리오를 원본 10장 이상 압축 후 업로드해야 한다.

      지원경로 및 지원내용을 적고 나면 작가신청이 된다.



이외에도 툴디, 게티이미지에도 이미지를 올려볼 예정이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쌓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나의 그림이 많이 사용되고 있겠지.

우연히 지인도 스톡작가로 활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의 도전을 이야기하니 그녀는 작년부터 스톡작가로 활동 중이라고 했다.

한 달에 20만 원이 넘는 금액이 들어오는 내역을 보니 부러웠다.

물론 한 달 월급으로 200도 아닌 20 받는 걸 부러워하는 게

우스울 수 있지만, 10원 단위로 구독수익이 들어오는 걸 확인하고 나니

만원만 넘어도 기분 좋겠단 생각이 든다.


몇 시간씩 앉아 디자인한 나의 수고는 안 보이고,

공돈이 생기는 기분인 건 나의 부족한 경제관념 탓도 있겠지만

내 그림이 팔리는 단순한 기쁨에 의한 것일 수 있다.


다음 주부터는 그동안 제시됐던 주제 중

못 그린 아이템을 그려가며 내 포트폴리오를 채워볼 작정이다.

열흘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끝까지 해낸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어디로 가든, 좋으면 됐다. 


 



이전 08화 9일 차 프레임 이미지 인증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