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맘이 mom e Jun 11. 2024

생초보 스톡작가 도전기

첫 스톡이미지 인증하기

#스톡작가

그림으로 자동화 수익 만들기


N. 2024년 나의 목표는 그림 그리는 사람 되기

-> 그림으로 수익내기

=> 스톡작가로 그림으로 자동화 수익내기 도전


나는 그림을 좋아한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

나는 미술 비전공자다.

비전공분야인 그림으로 

자동화 수익을 내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기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화실에서 그림을 일 년 반정도 배운 후 

자동화 수익을 그림으로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내용을 우연히 발견하고는

 해보고 싶다는 의욕으로 

여기저기 SNS를 둘러봤었다.


혼자 도전도 해보았으나 매번 실패!

스케치북과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던 내가

노트북 화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쉽지 않았다.


사이즈? 해상도? dpi? px?

스톡사이트는?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모르는 것투성이

그림 그리는 앱을 찾는 것도, 

툴에 익숙해지는 것도 모두 과정이 필요했다.


코로나가 덮치던 시절. 2019년 2020년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고 싶은 생각에

101 클래스를 등록하고

와콤펜과 드로잉이 가능한 노트북을 구비했었다.

당시 사업을 준비 중이어서 업무 핑계로 산 

노트북에 그림 그리고 싶은 사심도 담았었다.


그래서 4,5년이 흐른 지금 드로잉을 

다시 시작하기가 조금 쉬웠다.

드로잉 강의를 들으려 하면 대부분 

아이패드 소유가 기본이고

아이패드가 있으면 프로크리에이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다고 했다.

기기가 없는 나는 혼자 무료프로그램을 찾아

(내가 쓰는 프로그램은 -sketchbook) 

툴을 익혀가며 작업해야 했다.


이제는 익숙해진 상태지만

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기에는 

아이패드가 들고 다니기도 좋고 편할 것 같아 

나의 위시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


인스타팔로잉하고 있는 분께서 

그림 자동화 수익 만들기 챌린지를 한다고 해서

반갑게 도전한다 손을 들었다.

그 첫날인 오늘 하트를 주제로 이미지 작업을 했고 

그룹으로 진행하는 챌린지라 질문도 하고 

다양한 정보가 올라와 더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

@므네띄네 그자만 챌린지

덕분에 나는 혼자 싸우고 헤매던 길을

누군가의 손잡고 갈 수 있다는 느낌에 더욱 신났다.

챌린지를 올리고 나서 아주 행복한 기분으로 오늘을 시작했다.

첫 시작에 스스로에게 박수를 보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