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Sep 01. 2021

호박전 맛있게만드는 법

제철 야채로할 수있는 요리






비가 오면 생각나는 나도 모르게

지글지글 거리는

부침개가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호박 하나가 있다면


바로 해 먹기 좋은 요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호박으로 할 수 있고

처음으로 생각나는 요리 중

하나는 호박전이 아닐까 해요


둥근 호박전을 할 때 이거 하나 놓쳐서

튀김가루에 뭍쳐도

튀김옷이 벗겨질 때가 있어요


둥근 호박을 할 때 중요한 하나만 기억해두어서

맛도 있고 바삭바삭한

호박전을 완성해보아요


오늘은 호박과 튀김가루로

맛있는 둥근 호박전 만들어보아요

 



재료 준비해주세요
재료 : 호박 반쪽 튀김가루 1컵 반
물 반 컵 하고 중간에 조금 더 넣어주었어요 계란 1알

양념재료 : 진간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마늘 약간 식초 1스푼 들기름 2스푼 <어른 수저 기준입니다.>




1. 재료는 간단해요

호박이에요 호박을 씻어준 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 굵은소금 아님

꽃소금으로  솔솔 뿌려주세요


5분 정도 기다려주시면 소금이

녹으면서 호박에 간이 베어요


시간이 지난 후 물로 살짝 씻어서

체망에 받쳐주세요

그럼 물기가 저절로 빠집니다.


물기를 빼는 동안

반죽을 해볼까요?




3. 튀김가루 1컵 반과 계란 1알 넣어주세요

부침가루 밀가루 튀김가루

다양한 가루로 해보았는데


튀김가루가 더 바삭함이 강해서

호박전의 바삭함을 느끼고 싶다면

튀김가루를 추천할게요


다양한 가루로 하셔도 충분합니다.



4. 물 반 컵을 넣어서 섞어 본 후

조금 더 물을 넣었습니다.


너무 물으면 안돼요

튀김가루가 찰싹 달라붙네


라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섞어주세요




5. 물기를 뺀 호박을 풍덩

빠져주세요 이제

거의 반이 완성이 되었네요


 프라이팬에 호박을 부쳐볼까요?

식용유를 충분히 넉넉히 넣어주세요


그리고 부쳐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부치기가 어렵다면

도구를 하나 더 해서 부쳐주세요  







호박전을 그냥 먹을 수 없지요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마늘 약간

식초 1스푼

들기름 1스푼



그러면 완성입니다.


 양파 고추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매운맛이 싫으신 분들은 빼셔도 상관없습니다.





호박전 완성입니다.








맛있는 호박 양념장이 완성이 되었네요


양파의 과 고추의 맛으로

호박을 먹을 때

은근히 맛있는 양념장이에요


맛있는 둥근 호박전이 완성이 되었네요


먹을 때 바삭바삭하고 호박의 달달함이 만나서

계속 젓가락이 가는 아주 신기한 전이예요


추석 때 되면 전도 먹고 싶은데

바람 솔솔 불고 호박전 하나만 있어도

정말 맛은 보장이 되는 것 같아요




둥근 호박전을 하실 때

꼭 소금에 절여서 하셔요


이방 법만 알으셔도  

부침 옷도 벗겨지지 않고


간도 딱 베어서

맛있는 둥근 호박전이 된답니다.



아이들은 채소여서 먹기 싫다지만

남편과 저는 어찌나 맛있게 먹었는지


나이가 들고 엄마가 되어보니

둥근 호박전 하나로

동네 마실 가셨던

친정엄마의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




호박은 건강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비타민 A 풍부하고 면역력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 듬뿍

둥근 호박이네요


그리고 이맘때 나올 때 호박넝쿨을


겉어내며 호박이 나왔나

안 나왔나 보게 되는

맛있는 둥근 호박이네요


하나로도 든든한 반찬 아니면

간식이 되는


둥근 호박전으로 이렇게 비가 촉촉이 오는 날

딱인 호박전을 만드어보세요


가족들이 모이게 하는 신기한

둥근 호박전이 될 거예요



둥근 호박전 만드는 영상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어묵볶음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