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톨슈 Nov 11. 2021

괜찮은 대화

제일 괜찮은 대화의 시간들


어느 날 갑자기 교통사고로 요절한

천재가 남긴 유고시집처럼


내가 당신의 마음에 카펫을 깔 수 있을까




뜨끈하게 데워진 온돌방

이불자락밑으로 흔들리는 마음들이 눕는다




나에게 가장 필요했던 건

그렇게 수많은 사람의 의견이 아니었지





취기가 담긴 웃음과 

끈적한 꿀을 닮은 충고들

서운함과 날을 애써 숨긴 인사들



욱하고 고이는 위액들을

보라색 알약과 함께 넘겨버린다





지나간 까막새와 다시 올 초록개구리가

서로 인사를 한다



개새끼


개가 새와 붙을 수 있는 것이라면

새도 개가 될 수 있을거라던

너의 말




그것은 바로 나의 목소리였다






노을이 내려앉듯 서서히 깔린 어둠이

마음에 얼룩을 지운다

덜컹대덤 심장이 대답한다




그래 

제일 대화가 필요했던 건 바로 너와 나였지




조언도 욕설도 꿈도 가슴팍에 나란히 살랑거렸다

아직은 보드라운 나의 젖가슴을 매만지듯 

상처 입은 눈들을 비벼 지운다 




그래, 나는 지금 괜찮다.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꽃다발이 되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