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 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퀘렌시아 Sep 09. 2023

Core Mind 코어 마인드(지나영)

독서기록

단단한 내면의 힘


따뜻한 위로, 격려가 가득한 책이었다.

정신 건강에 도움 되는 말들이 많았다.

많다보다는 책 전체가 그랬다는 말이 맞겠다.


이분의 말씀이 진정성으로 와닿는다.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이 아니라는 느낌.

말과 글이 다른 사람이 아니라는 느낌.


이분의 삶, 가치, 깨달음.

이것을 있는 그대로 쏟아부은 진솔한 책이라는 느낌이 든다.


이분의 책 <마음이 흐르는 대로>를 읽었을 때보다

느낌이 더 좋았다.


그 책을 읽고 명상, 자율신경계 장애 등의 내용이 강하게 남았다면

이 책을 읽고는 인지행동치료, 공황장애, ADHD, 실수에 대한 수용 등의 내용이 강하게 남았다.


세상엔 좋은 일 하는 분들이 참 많다.

바쁘고 바쁜 이분이 왜 책도 그리 쓰고 유튜브 출연도 그리 하고 sns채널을 통한 소통도 그리 열심히 하는 걸까.


난 이분의 진정성을 그냥 느낀다.

명예? 돈? 성취감?

이것보다 더 우선인 이유는 진정으로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하는 이분의 마음이라는 것을  난 느낀다.


이분의 삶에 축복이 있기를.

100세 시대 얘기하셨는데 나랑 세대가 거의 같은 분이라 반갑다. 두 살 어리시지만 같은 세대이니 이분의 활동을 계속 보며 좋은 영향, 나도 받고 싶다.


코어 마인드(Core Mind)

마음의 중심

마음의 중심을 단단히 잡아 내 삶의 선장이 되어라


이 책의 핵심 메시지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칼 융, 차라투스트라를 분석하다》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