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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이야기] 길잡이와 같은 리드가 된다는 건

by 기프트럭


안녕하세요 기프트럭입니다.

지난 이야기들과는 다르게, 오늘은 저희 기프트럭팀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기프트럭을 이용해주신 고객님들께서는 ‘담당 매니저님 덕분에 행사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라는 후기를 남겨주시곤 합니다. 그만큼 기프트럭의 PM(Project Manager)들은 각 고객님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획부터 현장 운영까지 최대한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와 고객 만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프트럭팀 리드 성철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매니저님! 현재 맡고 계신 업무와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기프트럭팀 리드 박성철입니다. 현재 기프트럭에서 팀장을 맡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를 담당하는 프로젝트 매니저(PM)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형 고객사와의 협업,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그리고 팀원들과 함께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제 주요 업무인데요,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아니라 브랜드가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가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전략적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Q. 성철님이 생각하시는 기프트럭과 팀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기프트럭은 단순한 푸드트럭 서비스가 아닌, 기업 및 브랜드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기존의 광고, 마케팅 방식과 차별화된 ‘모빌리티’라는 수단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만들어내죠. 이 과정에서 브랜드만의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팀은 프로젝트 관리부터 브랜딩,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강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디자인, 운영, 전략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팀이기에 트렌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 다채로운 전문성을 갖고 있음과 동시에 협업 역량이 뛰어난 팀입니다. 앞으로도 팀원들과 함께 단순한 이벤트 운영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저는 기프트럭팀의 리드이기에 개인적인 노력보다는 팀으로서의 방향성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우선 기프트럭팀은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으로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효과적인 인터랙션을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마케팅 트렌드가 감각적 경험(Experiential Marketing)이 중요한 포인트로 떠오르며 기프트럭과 함께 모빌리티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점점 늘어가고 있기에 기프트럭팀 모두가 오프라인 마케팅, 팝업 트렌드에 민감해지려 노력하고 있죠.


또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디지털 접점을 최적화하는 다양한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신 마케팅 기술을 이용한 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 AI 기반의 고객 데이터 분석 등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인터랙션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Q. 업무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A.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예상치 못한 변수와 문제에 직면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대형 고객사의 긴급 요청으로 인해 단기간 내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해야 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기존의 운영 프로세스와는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했으며, 제한된 시간과 자원 속에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이 요구되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팀원들과의 원활한 협력 덕분에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빠르게 반영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 속에서도 기프트럭 팀의 팀워크를 통해 성공적인 이벤트를 마무리 했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또 결과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위기 관리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에 뿌듯한 마음도 들고요. 이렇듯 기프트럭 팀의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 제공한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안된다가 아닌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라는 태도를 바탕으로 매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개인적인 커리어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제 목표는 기프트럭을 단순한 푸드트럭 서비스가 아니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표를 위해, 아래의 3가지를 지속적으로 고민하려 노력하고 있죠.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연구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활용

개인화된 고객 경험 설계


또한, 디지털 마케팅, 소비자 행동 연구, 경영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며 산업 내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특히, 앞으로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이 더 중요해질 거라고 생각하기에 더 깊이 연구하고, 기프트럭에서도 적극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Q. 앞으로의 기프트럭은 어떤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A.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프트럭이 단순한 이동형 서비스가 아니라,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AI 기술 활용, 맞춤형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가치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팀원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서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결국, 기프트럭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핵심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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