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경은 대학가요제에서 피아노를 치며 트로트 분위기의 노래를 불렀다.
테레비 화면에 비친 옆모습은 다소 까무잡잡한 얼굴로 기억에 남는다.
그 후 심수봉이 되어 <그때 그사람>, <사랑밖에 난 몰라>, <여자이니까>,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미워요>, <백만송이 장미> 등으로 연이어 히트를 치면서 대중가요의 한 획을 긋게 되는데 자료를 찾아보니 영화 ‘아낌없이 바쳤는데’에서는 주인공과 음악을 담당한 것으로 나온다.
출연진으로 당대 스타들의 이름들이 줄줄이 확인되는데 유지인/신영일/심수봉/오미연/정혜선/이순재/손창호 등이다.
주말에 비 예보가 있길래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 노래, 그 영화 속, 그 느낌으로 들어가 본다.
감독:김대승, 출연:이병헌(서인우), 이은주(인태희), 여현수(임현빈), 전미선(인우 아내)
사랑을 느끼는 신비한 기억
1983년 여름. 첫눈에 반하는 일 따위는 믿지 않는 국문학과 82학번 서인우(이병헌 분)는 적극적이고 사랑스러운 여자 82학번 인태희(이은주 분)를 만난다. 자신의 우산 속에 당돌하게 뛰어들어온 여자 인태희. 비에 젖은 검은 머리, 아름다운 얼굴, 그리고 당돌한 말투까지 인우의 마음은 온통 그녀로 가득 차 버린다. 그녀의 존재로 가슴 설레어하고 그 사람의 손이 닿은 물건이면 무엇이든 소중하게 간직하며 사랑은 무르익어 간다.
명대사)
. 이 줄은 세상인데 이 세상 아무 곳에다 작은 바늘 하나를 세우고 하늘에서 아주 작은 밀 씨 하나를 뿌렸을 때 그게 그 바늘에 꽃일 확률. 그 계산도 안 되는 확률로 만나는 게 인연이다
. 내가 마법 걸었어요. 이렇게 새끼손가락 피게....
. 다시 만나 사랑하겠습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
감독/각본:곽재용, 출연:손예진(지혜/주희), 조승우(준하), 조인성(상민), 이상인(수경), 이기우(태수), 서영희(나희) 음악:자전거 탄 풍경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손예진)와 수경은 연극반 선배 상민(조인성)을 좋아한다. 하지만 호들갑스러운 수경이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부탁하고 지혜는 수경의 이름으로 상민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지혜의 편지로 맺어진 수경과 상민이 가까워지면서 지혜는 괜한 죄의식에 상민을 멀리 하려 하지만 우연하게도 자꾸만 마주치게 된다.
오래전 사랑은 이미 시작되었다.
명대사)
. 가만히 눈을 감으면 심장 뛰는 소리가 들리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람이 부는 날 창밖으로 보이는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입니다.
. 우산이 있는데 비를 맞는 사람이 어디 저 하나뿐인가요?
. 태양이 바다에 미광을 비추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희미한 달빛이 샘물 위에 떠 있으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 가지마... 다 알아버렸잖아.... 내 마음... 다 알아버렸잖아.
申敏庆在大学歌谣节上弹着钢琴唱了首带有快节奏民谣气氛的歌曲。
电视画面中映出的侧脸,以略显黝黑的面容留在记忆中。
此后以沈秀凤的名字,凭借《那时那人》、《除了爱我什么都不懂》、《因为是女人》、《男人是船,女人是港湾》、《讨厌你》、《百万朵玫瑰》等歌曲连续大热,在大众歌谣中划下了一笔,查找资料发现她在电影《毫无保留地奉献》中担任了主演和音乐。
演员阵容中确认了当代明星们的名字,有刘智仁/申荣一/沈秀凤/吴美妍/郑惠善/李顺载/孙昌浩等。
周末有下雨预报,于是进入那首下雨时想起的歌曲、那部电影、那种感觉中。
导演:金大承,主演:李秉宪(徐仁宇)、李恩珠(印泰熙)、吕贤洙(任贤彬)、全美善(仁宇妻子)
感受爱的神秘记忆
1983年夏天。不相信一见钟情之类的国文系82级徐仁宇(李秉宪饰)遇见了积极可爱的女生82级印泰熙(李恩珠饰)。大胆地跳进自己雨伞下的女子印泰熙。被雨淋湿的黑发、美丽的脸庞,还有大胆的说话方式,仁宇的心完全被她占据了。因她的存在而心动不已,无论是那个人触碰过的什么物品都珍贵地保存着,爱情逐渐成熟。
名台词 :
这条线是世界,在这世界的某个地方立一根小针,从天上撒下一粒很小的麦粒,它插在那根针上的概率。以这种无法计算的概率相遇的就是缘分。
我施了魔法。让小指这样变红……
会再次相遇相爱。不是因为爱而爱你,而是因为不得不爱,所以爱你。
导演/编剧:郭在容,主演:孙艺珍(智慧/珠熙)、曹承佑(俊河)、赵寅成(尚民)、李尚仁(秀庆)、李基宇(泰洙)、徐英姬(娜熙),音乐:骑自行车的风景
就读同一所大学的智慧(孙艺珍饰)和秀庆喜欢戏剧社前辈尚民(赵寅成饰)。但大惊小怪的秀庆请求智慧代笔给尚民写信,智慧以秀庆的名义向尚民告白了自己的感情。因智慧的信而结缘的秀庆和尚民越来越亲近,智慧因莫名的罪恶感想要远离尚民,但偶然之间却总是相遇。
很久以前爱情已经开始了
名台词 :
静静地闭上眼睛,如果能听到心跳的声音,就是你爱的人正在想你。起风的日子,透过窗外看到的树叶在风中摇曳,就是你爱的人在思念你。
有伞却淋着雨的人,难道只有我一个吗?
当太阳在海面上洒下微光,我就会想起你。当微弱的月光漂浮在泉水上,我就会想起你。
别走……都已经知道了……我的心……都已经知道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