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드로잉 13일 차_창작 일러스트 2

2025년 07월 28일 월요일

by 그래

콘티가 끝난 뒤로는 그다음은 작업이었다. 조용히 자기 만의 창작에 빠진 교실은 아이패드 위로 선을 긋는 소리만 간간이 들릴 뿐 조용했다. 선생님은 중간중간 작업하는 것을 지켜보며 학생들의 질문을 들었고, 알려주었다. 또 필요한 작업은 추가로 알려주시면서 존재감 있게 교실을 지켜주셨다.


난 집에서부터 하던 작업을 불러와 그렸다. 콘티와 비슷하고 다른 디자인으로 가는 것을 보면서 웃으셨지만, 작업하다 보면 그런 경우는 흔하다라며 괜찮다고 말해주셨다. 일반적으로 동화책에서는 라인 일러스트를 많이 한다고 했다. 그래서 나도 라인 일러스트로 작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라인과 채색 사이에 자꾸 공간이 생겼다. 그 세세한 공간 메꾸는 작업이 너무 힘들었다.


집에서 그것 때문에 몇 번이다 다시 그리기를 시도했는데, 수업 중에도 그게 너무 신경 쓰였다. 가만히 컴퓨터를 노려보고 있는 나에게 다가온 선생님이 무엇이 문제이냐고 물었다. 난 라인과 채색 사이에 공백이 생겨서 메꾸려니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 그래서 페인트가 아닌 라인 뒤에 레이어를 두고 색을 칠하고 있는데, 이것도 여간 힘든 게 아니라고 툴툴댔더니, 동화가 어려운 작업이라며 힘내라고 말하셨다. 그래도 나름의 방법을 찾는 게 기특한지 잘하고 있다고 응원도 해주셨다.


메인 캐릭터 노바는 공개할 수 없다. 작업은 끝났으나 아직 발표한 적 없는 캐릭터라 공개가 힘들다. 사실 지금쯤이면 작업 후에 유튜브 공개가 끝났으리라 예상했으나 라인 작업부터 틀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무기한 중단에 들어간 탓이다.


문제점
1. 라인이 부분별로 굵기가 다르다. 사물과 사람이 표현 때문에 틀릴 수는 있어도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하셨다. ~~ 고로 처음부터 다시 그려야 한다. 물론 라인 만이라도

2. 이걸 본 몇 명의 아기 엄마들이 고래가 너무 무섭단다. 아이가 봐야 하는 동화책인데, 말이다.

3. 동화책에 나오는 유일한 사람 캐릭터가 매번 다른 사람이다.


가장 큰 문제점을 빼고 문제는 많다. 결국 2일 만에 추가 작업도 못해 보고, 이 동화책은 멈췄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이고, 다행인 건 내가 그리고 싶은 모습대로 나온다는 거였다. 그게 제일 큰 이득이었다.

keyword
이전 27화디지털 드로잉 12일 차_창작 일러스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