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가 올해 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해 매출 4조 원 돌파를 노린다. 지난해 말 출시된 플리스와 패딩조끼 등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올해부터는 패션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출처=비즈니스포스트
소비자는 물론 판매자들도 플랫폼 선택권이 넓어지고 있다.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면서 판매자들도 '멀티 호밍'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멀티호밍은 이용자가 하나의 플랫폼이 아닌 여러 개의 플랫폼을 비교하며 활용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출처=아이뉴스24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GPT 모델을 활용한 리뷰 요약 기능을 도입한다. 개별 상품에 등록된 여러 리뷰를 종합한 뒤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주며 고객은 상품의 주요 장점과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량이 높고 누적 리뷰가 많은 ‘식품’ 상품군부터 우선 적용한다…
출처=한경비즈니스
29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2월 자사 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의 상표권을 출원하며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틱톡샵은 틱톡 쇼트폼을 제작하는 창작자가 콘텐츠에 상품을 노출하면 이용자가 그 자리에서 이를 클릭해 구매할 수 있는 링크로 이어지는 서비스다. 틱톡 영상에 나온 옷이 마음에 들면 그 자리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숍으로 접속할 수 있다…
출처=동아일보
스타벅스가 점원이 직접 주문을 받고 고객의 번호나 이름을 부르게 하는 것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살리기 위해서다. 키오스크 없이 메뉴판의 커피와 스낵 이미지를 살펴보고 문구를 읽어보며 먹고 싶은 것을 고를 수 있다. 궁금한 점은 주문을 하며 점원에게 물어볼 수 있다…
출처=블로터
챗GPT를 능가할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했다. 애플이 아이폰에 도입한 앤스로픽(Anthropic)의 챗봇 클로드(Claude)에 대해 가디언, 블룸버그 등 외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픈AI(OpenAI)가 개발한 챗GPT(ChatGPT)에 대항할 경쟁사로 평가받고 있는 앤스로픽(Anthropic)이 자사의 챗봇 클로드를 아이폰에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다…
출처=테크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