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까치하니 Sep 13. 2020

아마존에서 먹히는 아이템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 I

아마존셀러가 되면 아무거나 팔 수 있는 게 아니었어? 무슨 승인이 필요?

 D - 2


아마존 셀러가 되기를 결심하고 이틀 째다. 잠자리에 누워 이튿날에 할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을 하면서 잠이 들었다. 아마존 마켓에 너무 늦게 뛰어든 것이 아닌가? 아이템을 무엇을 할까? 이런저런 생각에 머리는 지긋이 아팠지만, 무엇인가를 새로 시작한다는 것에 대한 설렘이 잔잔한 내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음을 느꼈다. 일단, 나의 단기 목표는..음...3개월안에 욕심내지 않고 순 수입으로 월 150만 원을 버는 것이고, 월 150만 원 수입이 발생할 때까지, 게으름 피우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면서 삽질하는 기록을 남기는 것이다. 월 150만 원이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적지는 않은 금액이고, 현실적인 목표 금액인 것 같다. 그리고, 성과들을 확인하면서 목표 금액을 상향 조절하고 싶다.



아마존 셀러 등록을 하고 난 뒤는 아마존의 생태계를 이해하기 위해 계~~~ 속 리서치만 하고 있다.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리서치를 통하여 가능한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들 중에서 유용한 것들만 뽑아 정리해가면 되는데, 자료가 많아도 너~무 많아 어떤 정보가 "찐" 정보인지 헷갈릴 정도니 정보의 정확성을 위해 또 검색을 해봐야 하고 이런 것을 계속 반복하고 반복하면서 정보를 추슬러 나가고 있다.



"아마존 셀링"에 관련하여 검색엔진에서 아무리 한글로 검색을 해보아도 별 정보를 찾을 수 없으니, 빨리 포기를 하고, 유튜브를 잘 활용해라고 말하고 싶다. 유튜브에는 그나마 유용한 정보가 많고 한글로 검색하는 것보다 영어로 검색을 했을 때 좋은 정보들을 많이 수집할 수 있었다.



첫 번의 검색 후 바로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을 찾았다.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 이 사람이 누군지 몰랐고, 영상을 보고 난 후 검색을 해보니 아마존에서 와인 에어레이터를 만들어 판매하여 5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했던 민병은이라는 사장님(?)이었다. 하~ 초보 아마존 셀러가 공부해야 할 것이 너무 많다는 생각 든다.



https://www.youtube.com/watch?v=pcgzGu5bAoI



영상에서 민병은 님은 이렇게 말했다 (그의 존재를 알고 난 뒤 갑자기 그의 존재가 대단해 보인다. 민느님이라고 하고 싶다). 



"아마존은 검색엔진 사이트예요. 아마존에서 잘되는 물건을 판매하려면 시장을 따라가야 돼요. 사람들이 뭘 미리 파는지 잘 파악을 하고, 그 범위 내에서 놀아야 해요. 아마존은 낚시랑 비슷해요. 리스팅을 만들고 떡밥을 던져서 사람들이 오게 해야 돼요. 지금의 아마존은 싸구려 셀러들을 없애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저 말을 듣는 순간 대충 어떤 식으로 아마존이 운영이 되는지 조금의(?) 감이 왔다고 해야 할까.. 아마존이든, 이베이드, 유튜브든, 구글이든 검색엔진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성향이 있는데, 아마존을 일반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생각하고 대충 정보를 올려선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동적인 URL 주소를 사용하여야 하고 신중한 키워드 검색부터 선정까지 그리고 제품 설명도 꼼꼼히 하고 무엇보다 퀄리티 있는 리뷰를 많이 받아야 판매로 이어진다고 한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비슷한 맥락이다(https://brunch.co.kr/magazine/untactstartup). 일단, 오늘은 아마존의 카테고리 분석을 하고 품목 선정까지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루를 마무리 지으려고 한다. 



아마존에서 먹히는 아이템을 찾기 전에 알게 된 것이 있는데, 아마존에서는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의 품목이 있다는 것이다. 먼저, 어떤 카테고리와 품목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 같아 리서치를 하고 정리해 보았다.



아마존에는 여러 품목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정리해보았더니 10개의 카테고리로 추려졌다. 한글로 번역을 하려 했지만, 상품을 리스팅 할 때는 영어로 작성을 해야 때문에 영어에 익숙해지는 게 나을 것 같아 따로 번역을 하지 않았다.



1. Art, sewing and crafts 

2. Beauty and Personal Care 

3. Industrial and Scientific  

4. Patio Lawn and Garden  

5. Toys and Games  

6. Tools and Home Improvement  

7. Sports and Outdoor  

8. Kitchen and Dining  

9. Grocery and Gourmet  

10.Health and Household



하지만, 모든 제품을 리스팅(등록)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승인을 받아야 하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니 아이템을 선정하기 전에 승인을 받아야 하는 리스팅 품목들 먼저 확인을 해보아야지 삽질을 덜 할 수 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external/G200333160?language=ko_KR



수집용 동전

개인안전용품 및 가정용품

미술품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게임 판매 요건

쥬얼리

아마존 구독 박스 가입

Made in Italy

음악 및 DVD

자동차/모터 스포츠

서비스

스포츠 관련 수집품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비디오, DVD 및 블루레이

시계



그럼, 어떤 제한이 있는지 품목별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external/G200333160?language=ko_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집용 동전 - 이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초보 아마존 셀러는 거의 없을 것 같다.


수집용 동전 판매를 원하는 아마존 셀러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계정을 유지하고 주문 결함률 0.75% 미만이어야 한다. 특정 동전 유형만 수집용 동전 스토어에 리스팅 할 수 있다.



상품 요건  


NGC(Numismatic Guaranty Corporation) 또는 PCGS(Professional Coin Grading Service)에서 전문적으로 등급을 매긴 동전/인증한 동전만 허용된다.

$1,500 이상으로 리스팅 되는 동전은 모두 PCGS 또는 NGC 등급을 받아야 하며, 아니면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없다.

미국 조폐국의 원래 포장이 있고 그에 따라 리스팅 할 수 있는 경우 외에는 PCGS 또는 NGC 등급을 받지 않은 동전의 경우 셀러가 등급을 표시한 것으로 리스팅해야 한다.

동전은 법정 통화로 간주되어야 하며, 정부 기관에서 발행한 것이어야 한다. 더 이상 유통되지 않는 동전 또는 더 이상 권한이 없는 정부에서 발행한 동전은 허용된다.

화폐 보존 또는 청소 외의 방법으로 원래 상태를 바꾸면 안 된다.

동전의 복제품, 복사품 또는 모조품은 허용되지 않는다. 정부에서 승인하여 다시 찍은 동전은 허용된다.



수집용 동전 스토어 수수료


수수료 표에 나열된 다른 수수료와 함께 셀러는 수집용 동전 카테고리에 리스팅 되어 판매된 각 아이템에 대해 상품 판매 수수료를 지불한다. 수집용 동전 카테고리에 리스팅 된 아이템에 대해 아마존은 아마존 세금 계산 서비스를 통해 징수된 모든 세금을 제외하고, 각기 다른 총판매 금액 요율(모든 배송 또는 포장 비용 포함)을 상품 판매 수수료로 공제한다.


총 판매 가격 중 $250 이하 금액에 대해 15%(최소 상품 판매 수수료 $0.30 적용)

총 판매 가격 중 $25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및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금액에 대해 6%.



개인안전용품 및 가정용품  - 이 카테고리에는 초보 아마존 셀러라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품목들이 포함된 것 같다.


아마존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과 관련된 특정 개인안전용품 및 가정용품 판매에 대해 보다 엄격한 요건을 적용하고 있다.


안면 마스크

손 세정제

소독용 물티슈 및 스프레이

이소프로필 알코올

위생 장갑

비누

종이 용품

체온계

PPE(개인보호장비)

맥박 산소 측정기

일반 의약품 및 보충제


기존 개인안전용품 및 가정용품 리스팅 요건


제조업체 또는 유통업체에서 발급한 상품에 대한 구매 송장 하나 이상

상품 또는 상품 포장 사진



미술품

없음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게임 판매 요건

     

셀러가 2020년 11월 2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셀러 주문 처리를 통해 완구/게임에서 판매할 수 있으려면 다음 퍼포먼스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기준을 유지하지 않으면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 직접 주문을 처리할 수 없다. 퍼포먼스 기준을 결정할 때 셀러가 처리한 주문이 모두 고려되고, FBA(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주문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판매 요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셀러가 처리한 주문(아마존에서 처리하지 않음) 별 퍼포먼스 기준


아마존에서 최초 판매가 2020년 9월 1일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판매가 완구/게임으로 한정되지 않는다.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 셀러가 처리한 주문을 25건 이상 처리 및 배송해야 한다.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 주문 처리 전 취소 비율이 1.75%를 넘지 않아야 한다.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 배송 지연율이 4%를 넘지 않아야 한다.

주문 결함률이 2020년 10월 14일 기준 1%를 넘지 않아야 한다.



쥬얼리 - 아마존은 신규 셀러 등록을 제한한다고 한다. 시작 단계에서 초보 아마존 셀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리스팅 요건이 꽤나 까다롭고, 일반 계정이 아닌 프로페셔널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판매가 가능하다. 모든 상품은 리스팅 되고 설명된 대로 판매되어야 하며 아마존의 쥬얼리 품질 보증 표준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상품은 정품이어야 하며 가격은 $300,000 이하로 책정되어야 한다.

주문 결함률 1% 이하      취소 비율 2.5% 이하      배송 지연율 4% 이하    


상품 품질 및 리스팅 요건  


모든 상품은 새 상품이어야 하고, 주얼리 카테고리에서 중고 상품은 허용되지 않는다. 중고 빈티지 또는 골동품 쥬얼리의 판매는 허용되지 않는다.

모든 상품은 아마존의 쥬얼리 품질 보증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 아마존의 재료 사양은 쥬얼리 업계의 FTC 가이드라인을 따른다. 셀러는 모든 아이템이 두 가지 표준을 모두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셀러는 품질 관리 및 검사 절차를 사용해야 한다.

모든 상품은 북미 상품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주요 브랜드의 쥬얼리 및 쥬얼리 장신구는 제조업체의 UPC를 사용하여 리스팅해야 합니다. 특정 주요 쥬얼리 브랜드 아이템의 경우 UPC가 있어야 하며 기타 브랜드 상품의 경우에도 UPC가 있으면 좋다. 브랜드 상품에 유효한 제조업체 UPC가 없는 경우 셀러는 브랜드 소유자/제조업체에 요청할 수 있다. 

등록 상표 브랜드(직접 제조되거나 라이센스 약정서에 따라 제조된 브랜드)의 아이템이 아닌 경우 브랜드 이름, 타이틀, 주요 특징, 상품 설명 또는 키워드 등 해당 아이템의 데이터 필드에 해당 브랜드 이름을 포함할 수 없다. 브랜드 이름이 적절하지 않게 사용된 리스팅은 표시가 제한된다. 다음은 유일한 예외 사항이다.          브랜드 구성품으로 제작한 상품의 경우(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타이틀, 주요 특징 및 상품 설명에 해당 브랜드를 명시할 수 있다. 단, 아이템의 브랜드 이름에는 해당 브랜드를 명시할 수 없으며, 아이템이 해당 브랜드에서 제조되었다고 암시할 수 없다.      다른 브랜드 아이템과 호환되거나 다른 브랜드 아이템에 장착하도록 제작된 상품의 경우 주요 특징 또는 상품 설명에 해당 브랜드를 언급할 수 있다(예: "이 참은 트위스트 온 참 비드용으로 제작된 PANDORA 브랜드 팔찌에 끼울 수 있다" 또는 "이 배터리는 Ringly 스마트 장신구와 호환됩니다"). 하지만 브랜드, 타이틀, 검색어/키워드 및 기타 ASIN 특성에 아이템 자체의 브랜드 이름만 반영해야 하며, 다른 브랜드는 포함하면 안 된다.

일반 아이템이거나 브랜드 이름이 없는 아이템은 브랜드 이름으로 '브랜드 없음'을 지정할 수 있다.



아마존 구독 박스 가입


아마존 구독 박스 가입                    


아마존 구독 박스는 자격을 갖춘 셀러가 Amazon.com에서 구독 박스 상품을 리스팅하고 판매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초대 전용 프로그램이다. 아마존 구독 박스에 승인을 받은 후에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에 가입해야 하며, 아마존에서 셀러와 직접 협력하여 구독 리스팅을 구축하다.



자격 요건


아마존 구독 박스 셀러는 미국 50개 주와 괌 및 푸에르토리코의 전 고객에게 직접 무료 배송을 지원할 수 있는 완전 조립 구성된 구독 박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리스팅 요건


현재 아마존의 다른 카테고리에서 구독 박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당 상품이 아마존 구독 박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해당 상품을 아마존 구독 박스에 다시 리스팅 할 수 있다. 단, 이러한 상품은 하나의 카테고리에만 리스팅 할 수 있다. 셀러는 아마존 구독 박스에 다시 리스팅 할 모든 상품의 원래 리스팅을 삭제해야 한다. 아마존 구독 박스에 다시 리스팅 하는 경우에는 SKU를 재사용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셀러 SKU를 사용해야 한다. 이는 해당 상품과 관련된 판매 내역 및 고객 리뷰를 저장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Made in Italy


실로, "이태리 제품"은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정하는 제품이구나.. 아마존 카테고리를 훑어보면서 다시 한번 이탈리아인과 제품의 위상을 느꼈다. 아마존에서는 Made in Italy 스토어프론트는 현재 규정에 따라 "Made in Italy"로 분류될 수 있는 이탈리아 상품만을 위한 전용 섹션을 만들어 놓았다. Made in Italy 스토어프론트의 상품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장인이 만든 상품이 포함된다. Made in Italy 스토어프론트는 고객들이 이탈리아를 가장 잘 대표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찾을 수 있게 해 준다. 예를 들어, 식료품 및 와인, 홈/가구(가구, 가정용품, 직물 및 홈 인테리어), 의류 및 액세서리(의류, 신발, 핸드백, 주얼리, 시계), 화장품 및 건강(개인 관리용 상품)이 있다.



음악 및 DVD


신청 요건
  

재고의 주요 공급원

판매하려는 단품의 대략적인 수량

판매하려는 상품 유형을 대표하는 최대 재고 공급원의 송장 1부 이상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서가 평가되고, 제출된 송장은 확인 과정을 거친다. 아마존은 임시 송장(상품을 구매 또는 배송하기 전에 보낸 송장)을 받지 않는다.



자동차/모터 스포츠 


2015년 9월 8일부터 아래와 같은 자동차/모터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기본 이미지가 없는 상품 리스팅은 검색 및 찾아보기에서 표시가 제한된다.  


자동차 관리

외부 악세사리

내부 악세사리

모터사이클/파워스포츠 –> 보호 장비

오일 및 유동액

자동차 매니아 상품

RV 부품 및 악세사리

타이어 및 휠

공구/장비



아마존은 다음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브랜드에는 면제를 제공한다. 리스팅 확인은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external/help.html?itemID=201834400&language=ko_KR&ref=efph_201834400_cont_200327400 를 클릭.



서비스 - 서비스의 경우는 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해당 사항이 없는 카테고리인 것 같다.


신청: 공급업체는 비즈니스 확인을 포함한 초기 신청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배경 조사: 공급업체는 비즈니스 배경 조사를 통과해야 한다. 방문 서비스의 경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별 기사는 신원 조사를 통과해야 한다.

라이센스 및 인증: 공급업체는 아마존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행하기 위한 적절한 비즈니스 라이센스와 인증이 있어야 한다. 모든 공급업체는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자격이 있어야 한다. 

보험: 공급업체는 특정 한도의 보험 보장을 유지해야 한다.



스포츠 관련 수집품


셀러 요건  

주문 결함률을 0.75% 미만으로 유지한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유지한다.

아래 나열된 한 개 이상의 법인에서 리스팅 된 대부분의 상품을 인증하거나 등급을 표시한다.



타사 인증업체:  

Ace Authentic

Beckett Grading Services

Fanatics Authentic

Frameworth

Grey Flannel

Highland Mint

Icon Sports Memorabilia

James Spence Authentication(JSA

Major League Baseball(MLB 인증)

MeiGray Group

Mounted Memories

NFL Players Inc.

Panini Authentic

Professional Sports Authenticator(PSA)

PSA/DNA 인증 서비스

Steiner Sports

Topps Collectibles

Tristar Authentic

Upper Deck Authenticated(UDA)



타사 등급 평가 업체:  

Beckett Collectors Club Grading(BCCG)

Becket Grading Services(BGS)

Professional Sports Authenticator(PSA)

Sportscard Guaranty(SGC)



일반 요건  


상품 이미지 출처가 개별 웹사이트 또는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이거나 첨부 파일로 나타나야 한다.

상품이 수집할 가치가 있는 정품이어야 합니다. 위조품, 복제품 또는 모조품은 허용되지 않는다.

리스팅 되는 데이터와 이미지는 전 연령에 적합하고 전 세계적으로 적절해야 합니다. 리스팅 데이터와 이미지는 누드나 음란물 또는 혐오감을 주는 아이템을 묘사하거나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

셀러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아마존 리스팅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          셀러는 스포츠 기념품 및/또는 트레이딩 카드 리스팅 템플릿을 검토하고 정확하고 적절하게 상품을 분류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셀러는 고객이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명확하게 작성된 상품 이름, 특징 및 상품 설명을 제출해야 한다. 

 모든 상품 이미지는 아마존 사이트 전체에 적용되는 이미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셀러는 셀러 센트럴에 게시된 이미지 가이드라인을 검토했으며 업로드하는 모든 이미지가 이 가이드라인에 부합함을 보증해야 한다.

이미지는 배경이 흰색이어야 하고 삽화 이미지, 워터마크 또는 무단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

이미지의 가장 긴 면이 500픽셀 이상, 1,000픽셀이 바람직하다.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 이 카테고리는 아마존 셀러 입문자가 이와 관련된 전문 분야에서 일하지 않는 한 일반 아마존 셀러들에게는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아닐 것 같다.


셀러 요건


이 카테고리에서 ASIN 판매를 신청하려면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 프로세스 중에 모든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모델에 대한 샘플 상품을 아마존으로 보내야 한다.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가 다음 사항을 위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전자제품에 대한 아마존 정책


브랜드      제조업체      모델 번호      하드웨어 사양      운영 체제 및 버전      장치에 설치된. APK 파일 목록을 포함하여 모든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목록      장치의 소프트웨어 설치 목록: (예: Google Play Store, F-Droid Play Store 등)      제조 후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또는 업데이트    

신청 양식과 판매하려는 상품에 대한 기타 정보를 제공한다.

회사 웹사이트가 있으면 신청을 검토할 때 도움이 되므로 해당 정보를 공유한다.



비디오, DVD 및 블루레이


셀러 최소 요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없는 경우 신청이 승인된 후 30일 이내에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주문 결함률(ODR) 1% 이하

취소 비율 2.5% 이하

배송 지연율 4% 이하


비디오 및 기타 콘텐츠(예: 커버 이미지 및 상품 설명)는 콘텐츠 정책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한다. 아마존은 콘텐츠의 적절성 여부를 판단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아마존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셀러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기로 선택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해당 콘텐츠 가용성을 제한할 수 있다. 아마존 셀러가 이러한 콘텐츠 정책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아마존은 리스팅 취소, 판매 대금 인출 일시 중단 또는 몰수, 판매 자격 박탈 등 적절한 시정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



시계


일반 요건  


사전 주문 처리 취소율: 2.5% 이하      ODR: 1% 이하      배송 지연율: 4% 이하    

셀러에게 양호한 상태의 프로페셔널 판매 계정이 있어야 한다.

셀러는 제조업체의 UPC 코드를 사용하여 시계 및 시계 상품을 리스팅해야 한다.



상품 품질  


모든 상품은 새 상품이어야 한다. 시계 카테고리에 중고 상품은 리스팅 할 수 없다.

모든 상품은 정품이어야 한다. 위조품, 복제품 또는 모조품은 리스팅 하거나 판매하지 하지 못한다.

셀러는 색상과 선택사항을 포함하여 아이템을 두 가지 이상 판매할 의도가 있어야 한다. 

셀러는 품질 관리 및 검사 절차를 사용해야 한다.

모든 상품은 북미 상품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셀러는 시계에 제조업체의 보증이 적용되는지 여부를 공개해야 한다.



상품 리스팅  


리스팅 되는 모든 데이터와 이미지는 전 연령에 적합하고 전 세계적으로 적절해야 한다. 리스팅 데이터와 이미지에서는 누드 또는 음란물, 저속하거나 혐오감을 주는 아이템을 묘사하거나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


셀러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아마존 리스팅 표준을 준수해야 하고, 셀러는 셀러 센트럴의 리스팅 가이드라인을 검토하고 상품을 적절히 정확하게 분류할 것에 동의해야 한다.

셀러는 고객이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명확하게 작성된 상품 이름, 중요 항목 및 상품 설명을 제출해야 한다.    

모든 상품은 리스팅 된 대로 판매되어야 한다. 고객은 아마존 웹사이트만을 이용해 상품의 주문 및 구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할 수 있어야 한다. 

구매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수령하기 위해 구매 전후로 셀러에게 연락을 해야 하는 사용자 지정 리스팅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상 승인이 필요한 아마존 품목들을 찾아보았는데, 일반 제품을 판매하려는 아마존 셀러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는 카테고리가 많은 것 같았다. 전문적인 산업의 제품들을 아마존에 판매를 할 경우,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 처음에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염두에 두지 않은 것은 아니나, 승인을 요청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알 수가 없고, 그렇다고 승인이 된다는 보장도 없기에, 일단 "마스크"는 판매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