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노하우
메신저들은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나요?
소중한 독자님, 안녕하세요.
메신저들이 어떻게 사업을 하는지 제가 준비하고 있는 전자책을 예시로 들어서 말씀드릴게요.
독자님도 예시를 보시고 전자책을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저는 학교를 다닐 때 발표를 잘했습니다. 특히 대학생 때 프레젠테이션을 잘했죠.
16년 경력의 초등 교사로서 학생들의 발표 수업을 지도해 왔습니다.
성공 경험이 있고, 지도 경험이 있는 발표를 주제로 정했습니다.
나의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발표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려고 했습니다.
너무 일반적이죠.
제가 초등학교 5학년을 주로 가르쳤는데, 국어나 사회 시간에 발표하는 차시 수업이 있습니다.
그때, 앞에 나와서 같은 모둠원(조원)이 써준 대본을 그대로 읽는 학생이 많습니다.
청중들과 눈을 맞추는 일도 없죠.
그런 식으로 발표하고 자존감이 떨어집니다.
다시는 발표를 하고 싶지 않게 됩니다.
저는 발표를 잘하고 싶은 초등학교 고학년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씁니다.
다소 뾰족한 독자 선정이지만, 제가 가장 잘 설득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
나의 고객이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저도 대학 새내기 때는 발표를 어려워했습니다.
그래도 발표를 잘하고 싶었어요.
앞에 나가서 창피를 당하기 싫으니까요.
고객들이 가장 공감할 만한 나만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제가 발표를 연습하면서 다른 학생들처럼 시나리오를 짜서 외워서 발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당황해서 제가 외운 내용을 잊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발표할 때 자료 조사, ppt 제작, 발표까지 제가 혼자 다 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위주로 외웠습니다. 또는 ppt에 키워드나 사진 한 장만 달랑 띄웠습니다.
사전 연습 없이 애드리브로 발표를 했습니다.
그 뒤로 발표가 재밌어졌어요.
조별 과제에서도 발표는 무조건 제가 하고 싶다고 했죠.
나의 메시지가 담긴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저만의 발표 노하우를 전자책에 담습니다.
콘텐츠를 판매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블로그에 전자책의 모든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독자님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는 것이죠.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전략적인 마케팅은 무엇인가
중요한 것은 제 전자책 내용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무료 정보가 유용하면 사람들은 전자책을 구매합니다.
전자책의 내용을 모두 공개하는 것이 꺼려지는 분도 계실 거예요.
그럼 가장 핵심 부분을 무료로 공개하시면 됩니다.
무료 강의나 무료 콘텐츠를 받고 그냥 가시는 분들은 별로 없습니다.
저도 하대님, 부아c님, 비티오님의 강의 모두 무료 강의를 듣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블로그에서 보는 것보다 전자책으로 보시는 편이 편리하니까요.
무엇보다 소중한 독자님께 선물로 드리고 싶어요.
전자책을 아직 쓰고 있는데 오늘 글을 쓰면서 벌써 다 완성한 기분이네요.
다음 글에서 평생 성장하는 메신저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상으로 같이 가시죠!
정상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