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구체적인 액수의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 월급으로는 언제 벌 수 있을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원하는 액수에 대한 확언입니다.
확언은 잠재의식에 대한 명령입니다. 원하는 액수에 대한 확언을 소개합니다.
“모든 재정적 문은 열려 있고, 모든 재정적 통로는 무상이며, (구체적인 금액이) 이제 내게 옵니다.”
캐서린 폰더가 <금가루 수업>에서 소개한 확언입니다.
이때, 원하는 액수의 돈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수표책을 받습니다. 그래서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흔히 원하는 액수를 쓴 수표를 상상하라고 합니다. 수표를 은행에 가져가서 현금으로 바꾸니까요.
그런데 우리는 수표를 잘 사용하지 않죠. 그럴 땐 원하는 액수의 돈을 현금으로 상상해도 좋습니다. 5만 원권이 가득 든 주머니가 떨어져서 쌓이는 모습을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액수가 통장 잔고에 찍힌 모습을 상상해도 좋습니다.
이 비밀을 배울 수 있는 특권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금액, 돈의 액면가, 돈의 모양을 구체적으로 머릿속에 그리라는 가르침을 받았다. 또한 이들은 우주의 풍부한 물질에게 상상한 것을 달라고 명령하는 법을 배웠다. “이걸 주십시오”라고 확언하고, 원하는 것이 나타날 때까지 매일매일 반복하라는 가르침이었다 - <금가루 수업>, 캐서린 폰더 지음 / 이윤정 옮김
중요한 건 반복입니다. 매일 머릿속에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됩니다. 과학적인 원리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액수가 생기면 되니까요. 구체적으로 상상해서 현실처럼 느낄 수 있으면 됩니다.
구체적인 금액을 시각화하여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고 이에 대해 기도하면서 자기 자신과 소유에 대해 명확하게 확언하는 것도 좋다. ‘많은 돈’, ‘풍성하고 즐거운 뜻밖의 재정적 이득’, ‘풍성하면서도 적절한 선물’이 당신을 위해 나타나고 있음을 선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 <금가루 수업>, 캐서린 폰더 지음 / 이윤정 옮김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확언을 하다 얼굴을 모르는 사람에게 큰 액수를 상속받거나 연락이 끊긴 친구가 선물로 큰돈을 선물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틈날 때마다 하는 잠깐의 상상으로 원하는 액수의 돈을 받을 수 있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럼 테스트하는 목적으로 적은 액수의 돈부터 연습하면 될까요? 실제로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책을 읽다 보면 액수는 중요하지 않다고 나옵니다. 실제로 원하는 액수를 상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만 원 정도를 상상했는데 진짜 이뤄지면 기분이 어떨까요? 과연 기분이 좋기만 할까요? 아니면 더 큰 액수를 상상하지 않은 사실을 자책하게 될까요?
다만, 언제 원하는 액수를 받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당장 이번 주에 들어올지 몇 년 뒤에 들어올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상상할 수 있는 최대한의 액수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의심하고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린 그저 상상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다 문득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행동으로 실천하면 됩니다. 그 아이디어가 원하는 액수를 얻을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100억 원이 필요하다면 100억 원을 벌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한정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매일 아침에 상상하고 있습니다.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
“모든 재정적 문은 열려 있고, 모든 재정적 통로는 무상이며, 100억 원이 이제 내게 옵니다.”
감사합니다.
이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 전용 콘텐츠입니다.
작가의 명시적 동의 없이 저작물을 공유,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