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cribblie Apr 22. 2024

에필로그

거울 앞에 선다.

그것도 용기가 필요하다.

나를 온전히 마주한다는 것은.


간신히 마음을 주워올려

들어올린 고개로 거울을 바라본다.

그곳엔,

Silver Mirror

비어있다.

당혹스럽다.

나를 마주할 용기 그건 아무 것도 아니었다.

그곳엔 그렇다할 내가 없었으니까


그렇다고 해서 없는 거일까

그렇다면 숨쉬고 있는 이 생명체는 무엇일까


애써 귀퉁이 남은 거울로 옅보아 본다.

온전히 비추어 보이지 않음에

불완전함에 대한, 불편함은 불안감이 되어

불암감에 불안감을 더한다.


낙망이라는 웅덩이에

기대라는 물방울이 떨궈져 희석되기 전에

자리를 옮겨본다.


금경 앞에 서면

보이는 일부의 나에게 금색이 입혀진다.

나는 금색인 걸까

Gold Mirror


적경,, 청경…

무엇이 나의 색상일까…라는 생각에 매몰된다.

Red Mirror  &  Blue Mirror


이제

내 앞에 선 건 뽀얗디 뽀얗다.

아무 생각이 나지 않는다.

정말 곱다.

깨끗하다.

Plaster

보이지 아니 하다.

You

강해져오는 주변의 물성.

이젠 나를 잊었다.

자작나무의 물결, 밝고 예쁜 색감, 만져보고 싶음.

빨강, 파랑, 녹색.. 그 강렬함에 정신이 팔린다.

Blueish & Raddish & Grin

주변이 나를 잠식하고

나를 가둔다.

당혹스런 ‘나’들을 마주한다.

Framed
Fluffy  &  Actuality


‘나’

하나의 무엇으로 정의하려는 것이

허왕되고 부자연스러운 것일까.

Conjunction



세상과 혹은 물질과 구분하여 정의하는 것은 가능한 것이었을까




그럼 나는 무엇으로 살아가는..가…….

이전 15화 그렇게 4월의 전시는 시작되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