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리더십

행복한 생산자

by 장수코끼리



'고객만족'은 기업들의 핵심 슬로건이다.

그리고, 고객 중의 상당 수가 기업의 직원이다.


즉, 우리는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

양면성을 갖고 산다.



소비자로서의 삶은 행복하나.

생산자로서의 삶이 불행하다면,

반쪽짜리 인생이다.


그리고 반쪽짜리 직원들이

고객만족을 가능케 할 것이라는 소망 또한

어불성설이다.



많은 기업들이

재무제표의 Top-line (매출)과

Bottom-line (이익)만을 바라본다.


하지만, Top-line과 Bottom-line 사이의

드 넓은 공간을 채우는 것은 직원들이다.



이제는 많은 이들이

생산자로서도 행복한,

반쪽이 아닌 온전한 삶을 바란다.


바야흐로,
행복한 생산자가 많은 조직이
승리하는 시대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로드맵을 공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