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혁꾸 Mar 19. 2022

세상에는 사람들이 참 많다.

옆에 걷는 사람이 있다.

내 옆을 걷는다고 해서

그냥 똑같이 걷는 사람은 아니다.


나는 몇 걸음 가 의자에 앉았지만,

그 사람은 몇 걸음을 가더니 사진을 찍었다.

그 옆 사람은 몇 걸음을 가더니 연인의 손을 잡았다.

또 다른 사람은 몇 걸음을 가더니 카페로 들어갔다.

뒤에서는 누군가 뛰어서 나를 앞질러 달렸다.


신기하다.

보통 사람들은 그저 그냥 걷는 줄 알았다.

나와 비슷한 인생을 걷는 것 같았다.


하지만 저 사람들도 그냥 걷다가 의자에 앉을 때가 있겠지.

나도 걷다가 연인의 손을 잡을 때가,

카페를 들어갈 때가,

뛰어갈 때가 있을 거야.


시간은 똑같이 흐르지만,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시간 속에 살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 소년의 말 못 할 방황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