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하다 Apr 14. 2021

당신이 가는 길, 언제나 응원합니다.

어떤 길을 가도 상관없어요, 당신 뒤에서 응원할게요

당신은 지금 어떤 길을 가고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정적인 길을 선택해서 가고 있거나, 불안정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선택해서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그리고,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어떤 길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지만, 내가 가고 있는 길이 어떤 길인 지는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해요.

그리고, 나는 좋아하는 일을 무조건 해야 돼!! 아니면, 안정적인 삶을 무조건 살아야 돼!! 이런 식의 생각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때로는 이런 생각들이 당신을 더 힘들게 해요


"그 생각이 당신의 선택을 제한하고, 당신의 소중한 것을 빼앗아 갈 때도 있어요"


저도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자신을 궁지로 몰아버리는 생각을 하는 순간 지금까지 했던 일들이 리셋되는 기분이 들어 힘듦을 경험한 적이 있어요.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말처럼, 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언어는 나 자신을 180도 변하게 해주는 힘이 있어요. 그러니 자신을 궁지로 몰지 말고, 숨 한번 크게 고르고 여유를 가지면서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불안한 마음보다는 자신을 응원하는 마음이 생길 거예요

나 자신을 응원하지 않는데, 누구를 응원할 수 있을까요?라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모든 삶의 중심에는 자기 자신이 일 순위 일 때, 그 진가 발휘된다고 믿어요."


자신을 믿지 않고, 자신의 행복이 우선순위가 아니면, 무엇해도 잘되지 않고, 남들과 비교하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많을 거예요. "나는 지금까지 뭘 했지?", "하.. 이게 맞는 건가?" 이런 생각들이 자신을 지배할 수 있어요


당신은 지금까지 당신의 삶의 최선을 다해서 삶을 살아갔어요.

그리고, 당신은 그 누구보다 대단한 사람이고, 다른 사람들보다 뒤처져 있지 않아요.

단지, 삶을 살아가는 방향과 방법이 다를 뿐이에요. 그러니, 비교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당신은 지금 어떤 길을 가고 있는지 저는 알 수가 없지만, 당신에게 해 줄 수 있는 이야기가 있어요

"느리게 가도 괜찮아 그러니, 꾸준하고 오랫동안 당신이 가고 있는 길을 걸어가세요"


어떤 길을 가야 될지 모를 때는, 주변을 둘러보고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서

"내가 경험한 것 중에 웃음이 가장 많이 나왔던 순간은 어떤 순간이었을까? 떠올려보세요"

그럼, 당신의 고민에 도움이 될 거예요, 정답은 존재하지 않아요


만약, 정답이 존재한다고 해도 그것 자신 말고는 알 수 없답니다.

우리는 정답을 찾기 위해서 수많은 순간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웃으면서 살아가고 싶기 때문에 수많은 경험을 한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 힘들면 멈춰서 숨 한번 크게 쉬고, 다시 걸어가도 되니깐 어떤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어떤 길을 가도 상관없어요. 그 길을 묵묵히 가는 당신의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언제나 응원할게요"



당신은 정말 잘하고 있고, 당신만의 여행을 행복하게 즐기고 있네요.

그 여행 오랫동안 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제의 내가 오늘의 내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