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독수리를 공격하는 유일한 새는 까마귀

며칠 전 다큐의 한 영상을 봤다. 


독수리를 유일하게 공격하는 새는 까마귀라는 것이다.

까마귀는 독수리 위에 올라타서 목을 조른다. 


그러면 독수리는 가만히 있느냐 아니다. 


높이 올라간다. 공기가 부족한 상공까지 올라가고 또 올라간다. 그러면  숨을 못 쉬는 까마귀는 기절상태로 떨어지게 된다. 


이런 자연의 모습을 보며 나의 상황과 빗대어 보았다. 

나는 앞으로 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지만 까마귀 같은 사람들이 나를 공격할 때 나는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하는가?  


위에 독수라가 그랬듯 위로, 더 위로 올라가는 것이다. 위로 올라갈수록 까마귀는 자기 풀에 나가떨어지거나 아니면 기회를 포착해 독수리가 까마귀를 사냥하거나 처럼 독수리로부터 태도를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공작의 부러진 깃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