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독가 한희정 Apr 05. 2024

오늘부터 한 줄이라도    

오늘은 맘 놓고 한 줄이라도! 


낭독을 만난 후, 낭독에 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그러나 사실 잘 써보려고 노력한 적은 없었다. 아니 노력하려고도 하지 않았다. 

워낙 글쓰기와는 담을 쌓고 살아온 사람이라 좋아하는 낭독에 관해 끄적일 수 있는 시간이 싫지 않았을 뿐이었다. 

그리고 변변찮은 글이지만 늘 방문하여 읽어주는 글벗들과 오가며 지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그러나 요즘은 사실 글쓰기에 쭈뼛쭈뼛했다. 



본의 아니게 합평을 경험했다.

나라는 사람은 아직 남의 글을 비평할 준비도 되지 않았고, 

평가받을 준비도 되지 않은 모자란 사람이었다. 

어쩔 수 없이 한 마디 준 후 며칠간 씁쓸한 마음이 가시지 않았고,

또 너무도 적나라하게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고마운 피드백을 받았지만 머리로만 이해했다. 



물론 안다. 

나의 글은 내 맘대로였다는 것을.

형식도 없고, 계획성도 없는 글이라는 것을. 

결론에 비해 서론이 너무 길어 배율이 잘 맞지 않았다는 것을. 

때론 수다를 너무 떠느라 막상 독자에게 주는 메시지가 없었다는 것을. 

어휘력도 부족하고 문법도 약하다는 것을.



못난 글이지만..

여전히 날마다 글을 쓰고 있는 글벗님들 보고 싶어,

늘 용기와 격려의 한 마디를 아끼지 않는 글벗님들이 궁금하기도 하여,

오늘은 한 줄이라도 쓰고 잠자리에 들자고 한 자신과의 약속을 지킵니다. 



계속 내 마음대로 가보렵니다. 

언젠가는 좀 더 잘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으리라 믿으면서요. 

창피하지만 발행 버튼을 누르며 안부 전합니다. 하하! 











매거진의 이전글 그냥, 또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